생활지도와상담_학생들뿐만 아니라 교사들까지도 불안수위가 높아지고 있다. 학교 상담자로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9.22 / 2023.09.22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Ⅰ. 서론

코로나 시대가 열리면서 교사들은 분주해지고 원격수업이라는 틀 안에 다양한 학교 상담자가 생긴 것이 사실이다. 학생들 입장에서도 어떠한 사람이 옳은 말인지 그리고 어떠한 내용이 객관적인지 생각을 해보게 되는 시간이 많아진 것이 사실이며 이에 따라 혼란이 생긴 것도 사실이라 할 수 있겠다. 교육자나 학교 상담자들 또한 사람인지라 업무를 함에 있어서 미숙한 부분이 있어 많은 학생들이 초기 피해를 본 것이 사실이고 이에 따라 교육자로서의 책임감을 누가 져야 하는 가라는 화두가 교사들 사이에서 주요 화제가 된 것이 사실이자 현실이다. 이에 대해 정부는 어떠한 대책을 내놓지 않은 상황인지라 더욱 고민거리들과 문제들이 많아진 것이 현 교육의 문제점중 하나라고 할 수 있고 학교 상담자는 자신의 업무에 있어서 책임감을 가지고 해야 하지만 일부 안일한 생각을 가지고 있는 상담자로 인해 그 전체가 책임감 없이 일한다라고 핀잔을 듣는 등 본의 아니게 피해를 받고 있는데 이는 학교상담자로서의 역할의 한계중 하나라고 할 수 있으며 교사에 비해 교육력에 경험이 부족한 학교 상담자들만 봐서라도 교육을 하기에 갖추어지지 않는 경험력이나 자세 또한 학교 상담자로서의 한계라 할 수 있다. 한계는 한계일 뿐이라 생각을 하게 된다면 미래지향적인 관점에서 교육을 바라보았을 때 큰 문제거리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지금이라도 적극적으로 대처해야 하며 더 나아가서는 학부모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면서 해당 문제를 해결하는 것도 또 하나의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렇다면 윤리를 어기는 상황이 발생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출처] 이상원,2019,"현대 사회와 윤리적인 문제들",대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심리] 소년원 폭행사건의 심리행동 연구
  • 뿐 아니라 남 자 직원도 녹화 화면을 다 본다고 주장.-> 은근히 성관계를 유도하는 말을 CCTV가 없는 곳 에서 ‘상담’의 명목을 빌어서 한다. 먹을 것을 준다 며 학생을 유인. 성적행위에 대한 언급.-> 입소하는 경우 밖에서 몸에 물건을 숨겨왔을 수도 있다며 알몸수색을 실시 -> 알몸으로 뜀뛰기를 수차례 시킨다.2-2. 폭행의 원인 - 결과① 원인 - 가해자 분석- 교사가 받는 스트레스를 학생들에게 폭력으로 나타내어 스트레스 해소.(공격성을 생물학

  • ◆◆◆ 자기소개서 유형별&최종합격자 기업별 분야별 예문 총220가지(찾기쉽게세부폐이지작성)+완벽작성법+자기소개서양식 ◆◆◆
  • 있다. 되도록이면 중복되는 말은 피하도록 한다. (4) 장점 뿐만 아니라 단점까지도 표현자신이 지닌 장점과 특기사항을 부각시키는 것은 중요하다. 그러나 자신의 단점을 숨김없이 드러내고 그 단점을 극복하기 위한 노력에 대해서도 쓰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 왜냐하면 완벽한 사람보다는 완벽을 지향하는 부족한 사람의 자기인정과 솔직함, 단점을 고치겠다는 의지력이 보다 좋아 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 인사담당자는 단점이 하나도 없는 자기소개

  • 아동비행의 현황과 원인 및 개선방안
  • 있다고 조사되었다. 여자 청소년의 경우는 감염이나 임신, 낙태, 출산 등으로 인한 건강악화의 위험에 그대로 노출되어 있는 상황이다.또한, 불안정한 심리상태 속에서 자살시도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 가출청소년들은 가출 이전부터 자살시도율이 28%에 달하는 등 심리적 위기 상태에 있으며, 가출 이후 자살시도 사례가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가출이전 “무작정 떠돌아다니던” 부랑 행태가 47%에 달하던 아이들이, 가출 후 부랑생활이

  • 파괴적 행동장애 - 아동 및 청소년의 품행장애(CD)와 적대적 반항장애(ODD)
  • 있다. 이렇게 되면 훨씬 더 치료가 어려워지는 경향이 있다. 공존질환은 주요질환과 함께 상담자가 반드시 다루어야 하는 영역이며, 더욱이 공존질환으로 인하여 내담자의 주요 질환이 더욱 심각해질 수 있다는 점을 상담자는 내다보고 있어야 한다. 파괴적 행동장애에 공존질환으로 나타날 수 있는 것들로는 ADHD, 저조한 학업 성취도, 불안장애, 기분우울장애, 물질남용등이 있다.*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파괴적 행동장애와 가장 빈번히 공종

  • 최근 이슈화 되고 있는 청소년들의 학교폭력에 의한 자살이 증가하고 있다
  • 생활 등을 결정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청소년들에게 있어서 또래 관계는 학교를 중심으로 형성되는데, 이런 관계 형성은 성장기 청소년들에게 매우 중요한 정서적 기반이 되며, 나아가서는 사회인으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배우는 사회성 발달의 터전이기도 하다. 그러나 현재 우리 사회에서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왕따 현상”은 청소년기 또래 관계에 나쁜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위험 수위를 넘어서 심각한 사회 문제가 되고 있다. 최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