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개론_Jutla의 e비즈니스 모델 유형에 대하여 설명을 하고 각 모델의 특징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9.22 / 2023.09.22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e-비즈니스 모델의 개념 및 유형

2. 사례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1995년 미국의 eBay, Amazon, Yahoo 등과 같은 대표적인 인터넷 기업이 설립이 되어 소개되면서부터 인터넷은 상업적으로 발전할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한국 또한 이와 같은 시기 1996년부터 1999년 사이 Daum, Naver 등과 같이 국내자본 기반의 인터넷 기업 출현으로 인해서 인터넷 시장에 대한 새로운 수익창출의 가능성이 예측이 되고 있었다.
1996년을 기점으로 하여서 1999년과 2000년 사이에 우ㄹ나라의 인터넷 비즈니스는 호황기를 맞이하게 되었지만 2001년부터 일부 인터넷 기업들의 경영자의 도덕적 해이와 수익모델 부재, 과다한 서비스 출현경쟁으로 인해서 인터넷 기업들이 대거 도산을 하거나 투자환경이 급속하게 냉각되는 시기를 맞이했다.
2003년부터는 차별화가 되어있는 비즈니스 모델과 경쟁력이 있는 전략을 보유한 극소수의 인터넷 기업만 살아남고, 전체 인터넷 기업의 매출, 수익이 이와 같은 소수의 기업으로 집중화가 되는 현상이 일반화가 되었다.
따라서 적절한 전략의 실행은 기업의 생존을 포함해서 경쟁우위의 확보, 유지에 매우 중요 요소로 등장하고 있다. 아래의 본론에서는 Jutla의 e비즈니스 모델 유형에 대하여 설명을 하고 각 모델의 특징과 각 모델에 해당하는 사이트들을 사례 논하도록 하겠다.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1. 구철모, 이상근, 남기찬(2003) 가상시장에서 선발기업과 후발기업의 전략선택과 성과에 대한 연구, 경영정보학 연구
2. 김재문(2001) e-비즈니스 모델에 맞는 eCRM, 기획출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e-비즈니스개론] PDM과 MES의 내용과 POS의 정의와 도입효과에 대하여
  • e-비즈니스개론 PDM과 MES의 내용과 POS의 정의와 도입효과에 대하여 e-비즈니스 모델 유형을 분류e-비즈니스의 모델의 유형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지금부터 하나씩 알아보기로 한다.첫째로 e-비즈니스 모델의 대표적인 유형으로는 기업이나 점포의 웹사이트를 이용하는 마케팅인 e-shop(전자상점)이 있다. 저렴한 비용으로 고객입장에서 보다 저렴한 가격, 폭넓은 선택기회, 정보,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는 편리함을 제공한다. 둘째로 인터넷을 이용

  • 이비즈니스개론
  • 하고 이를 수입원으로 하는 trust and other services(신용서비스)가 있다. e-비즈니스로의 변화가 성공하기 위한 요소가 무엇인지 설명하시오.전통기업의 신제품이 새로운 시장을 창출했던 것처럼 인터넷시대에는 새로운 비즈니스모델이 가치창출의 원천이 되므로 비즈니스 모델을 지속적으로 제안하는 능력이 기업경쟁력의 핵심으로 떠오르고 있다.일단 새로운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독자적인 차별화된 컨텐츠가 있어야 한다. 이러한 차별화된 컨텐츠

  • E비즈니스(이비즈니스, E-BIZ, 인터넷비즈니스) 정의, 중요성, E비즈니스(이비즈니스, E-BIZ, 인터넷비즈니스) 필연성, 동향, E비즈니스(이비즈니스, E-BIZ, 인터넷비즈니스) CRM(고객관계관리)활용 사례,전략,방안
  • E비즈니스(이비즈니스, E-BIZ, 인터넷비즈니스)의 동향1. 인터넷 경영환경과 시장상황에 신속한 대응을 위해 e-비즈니스 도입을 적극 추진하여 기존 ‘제조업의 정보기술화’가 급속히 진행 중2. 기존의 조직도 디지털 경제환경에 걸맞는 조직으로 변모키 위해 노력3. 디지털 경제의 특징인 네트워크를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전략적 제휴 및 M&A 도 성행4. 전자우편을 활용한 e-mail 마케팅 도입에도 열심5. 우리 기업의 디지털 조직으로의 변모 유형Ⅵ. E

  • [경영기획] 제품 시장 개발 전략기획서
  • e-비즈니스와 인터넷 마케팅, 영업전략가격 : 2000*Ⅰ. 마케팅의 기본 컨셉Ⅱ. STP전략Ⅲ. 상품전략Ⅳ. 산업재마케팅Ⅴ. 서비스마케팅Ⅵ. 고객만족경영Ⅶ. e-비즈니스와 인터넷 마케팅Ⅷ. 영업전략부록 1. 마케팅力 진단모델2. 필립 코틀러의 마케팅 리더십참고문헌 목차22142759599118129148155*마케팅이란 개인이나 조직의 목적을 만족시키기 위하여 아이디어, 상품, 그리고 서비스의 개념, 가격, 판촉 및 유통을 계획하고 수행하는 프로세스

  • [인터넷과 경영] CRM 및 e-CRM과 의사결정지원시스템의 활용사례
  • e-CRM, 웹 의사결정지원시스템CRM 및 e-CRM과 의사결정지원시스템의 활용사례를 국내 국외에서 각각 2개씩 찾고, 해당 사례에서 사용된 기법의 내용, 효과, 개선점을 정리하시오.CRMBritish Airways(국외)British Airways는 비즈니스 클래스이상의 상용고객(Frequent Flyer)에게는 사전지식을 기반으로 하여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British Airways는 고객의 별다른 요청 없이도 고객의 취향에 맞는 식음료를 제공할 수 있다. 데이터 웨어하우스를 통해 상용고객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