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서 실시되고 있는 모방광고 및 표절광고를 강력히 규제해야 된다고 생각하는지 아니면 모방광고 및 표절광고의 규제를 완화시킬 필요가 다고 생각하는지 기술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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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모방광고란 다른 사람의 저작물을 그대로 베끼거나 약간만 변형시켜 사용하는 광고를 말한다. 이러한 모방광고는 주로 인터넷상에서 많이 이루어지고 있는데, 그 이유는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 들어 온라인상의 불법복제 행위가 심각한 수준에 이르고 있어 이를 방지하기 위한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 실제로 한국저작권보호원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적발된 국내 웹하드 업체들의 불법복제물 유통량은 총 3억 6천만 건으로 전년 대비 약 2배 증가했다. 하지만 현재까지 법적 처벌로 이어진 사례는 많지 않은 실정이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모방광고 및 표절광고 제재 강화 여부에 따른 소비자 인식 차이를 분석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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