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이론을 선정하여 개념을 요약정리하고, 이론이 실생활에서 어떻게 구현되는지 예를 들어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9.18 / 2023.09.18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정성들여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감사합니다.
본문내용
발달이론에는 정신분석이론, 행동주의이론, 인지발달이론, 사회학습이론, 생태학적 이론 등이 있다. 발달이론이란 인간의 성장 및 발달 과정을 설명하기 위해 생물학적·심리학적·사회문화적 요인들을 종합적으로 연구하는 학문 분야로서 각 이론마다 강조하는 부분이 다르다. 따라서 이러한 여러 가지 관점 중 자신에게 맞는 이론을 선택하여 학습하면 보다 효율적인 학습이 가능하다.

행동주의 이론은 인간 행동 및 사회 환경 간의 관계를 설명하기 위해 학습된 행동이라는 개념을 사용하며, 개인의 행동 변화를 위한 치료 방법론으로도 활용되고 있다. 대표적인 학자로는 스키너, 반두라, 파블로프 등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통합교육과정 레포트
  • 선정된 주제를 중심으로 수업내용을 구체화시키기 위하여 학생들의 흥미와 관심을 유도해야 한다.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수렴하기 위해서는 마인드맵핑을 하기 전에 학생들과 함께 앞으로 배울 내용에 대해 교과서를 함께 개괄적으로 훑어보는 기회를 갖는 것이 바람직하다. 예를 틀어 통합 주간동안 다룰 지층, 공룡, 박물관, 수직과 평행, 도형 등에 대한 개괄적인 설명과 함께 학생들의 실생활의 예를 들어 흥미를 유발시킨다. 또한 학생들이

  • [교육] 매체 언어의 교수-학습 방법에 관한 연구
  • 기술적인 과정은 모른 채 입력기의 조작에 따라 모니터에 떠오르는 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 인터넷이 일반화되면서 전세계가 실시간으로 정보를 교환할 수 있게 되어 인류의 삶의 패턴들이 급격히 변화하게 된 것이다.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의 변화를 어떻게 이해할 것인가는 단순한 문제가 아니다.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의 대중화에 따른 변화를 희망적인 것으로 이해하고 있으나, 다른 한편에서는 불안한 눈으로 바라보고 있

  • [수학과 교육과정]수학과 교육과정의 목표,변천, 수학과 교육과정의 교과서,개정중점,개정방향, 수학과 교육과정의 지도 방안 분석
  • 개념은 아니다. 정신만이 수학적 지식과 개념을 인식할 수 있다(Tompson, 1994).고 볼 때 물리․조작적 모델을 보고, 듣고, 조작하는 감각기관의 작용 그 자체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그러한 활동으로부터 반영적 추상화라는 정신적인 활동에 학생 스스로 적극적으로 개입하도록 하는데 활동의 초점을 두어야 할 것이다. 예컨대 “너는 무엇을 했느냐?, ~하게 하면 어떻게 되느냐?, 왜 그렇게 된다고 생각하느냐?, 네가 알게 된 것에 대해서 설명해 보아라.”

  • [가정과교육론] 문제중심학습
  • 문제중심학습Ⅰ. 서론1. 문제 중심 학습의 개념과 발생2. 문제 중심 학습의 이론적 배경Ⅱ. 본론1. 문제 중심 학습의 특성2. 다양한 문제 중심 학습의 절차3. 가정 수업의 문제 중심 학습 단계의 구안4. 가정과 수업에서의 문제 중심 학습의 적용Ⅲ. 결론1. 문제 중심 학습의 교육적 가치 및 효과2. 문제 중심 학습에 의한 수업 설계 시 고려사항Ⅰ. 서론가정과는 실생활에의 적용을 중시하는 실천교과로서 체험학습을 통하여 개념과 원리를

  • 전환학습의 과정과 결과를 실제 사례(연구)를 들어 설명하시오
  • 개념을 추출하고 추출된 개념을 바탕으로 법주를 분류하였으며 해석하는 과정에서 오류를 범하지 않기 위해 여러 차례 전문가의 도움과 함께 동료평가를 통한 도움을 받았다.2. 연구 참여자 선정 및 자료 수집본 연구의 참여자 KACE 학습동아리참여자를 중심으로 근거이론 연구방법에서 사용하는 이론적 표본추출(theoretical sampling)을 사용하여 선정하였다. 첫째로 학습동아리 참여 기간을 3년 이상, 30세 이상 60세 이하의 성인학습자로 하였다. 둘째로 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