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과제를 수행하는 시점에, 여러분이 접하고 있는 텍스트(책, 인터넷 기사, 좋은 글 등) 하나를 고르고 그 텍스트에 쓰인 단어 각각의 품사를 구분하여 정리해 보시오 이때 용언인 경우 활용된 모습을 구체적으로 분석하여 정리하시고, 구분이 되지 않는 것, 이해가 되지 않는 것들은 각종 참고 자료를 찾아서 정리해서 제출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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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분석할 텍스트
2. 텍스트 분석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우리나라는 우리말을 잃을 뻔했던 역사가 있다. 일제 강점기 때 그는 한국의 주권을 잃고 일제에 의해 탄압당했다. 당시 일본은 한국 고유의 문자였던 한글 사용을 금지했다. 일본어 공부를 강요하고 창씨로 개명했다. 우리나라의 정신과 영혼을 빼앗기 위한 행동이다. 그만큼 그 나라의 언어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민족의 정신과 영혼이 담겨 있기 때문이다. 특히 한국이 사용하는 한국어가 더 중요하다. 한글은 과거 조선시대 왕이었던 세종대왕이 특별히 창제한 문자다. 다른 나라도 각자의 고유 언어를 가진 곳이 많지만 문자면에서는 주변국의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이다. 이에 반해 한글은 다른 어떤 문자에도 영향을 받지 않고 세종대왕이 수많은 백성들이 쉽게 문자를 배우기를 바라는 애민정신에서 출발하여 독창적으로 탄생한 문자이다. 덕분에 우리나라의 문맹률은 다른 나라에 비해 현저히 낮다. 특별하고 독창적인 대한민국 언어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연구하는 자세가 필수적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필자는 현재 필자가 접하는 텍스트의 일부를 살펴보고 텍스트에 사용되는 단어 각각의 품사를 구분해 정리하고자 한다. 이때 용어의 경우 활용상황을 구체적으로 분석하여 정리하고, 구분이 불가능하거나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을 관찰하여 정리하려고 한다.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찬란한 한글의 역사, ‘훈민정음, 천년의 문자 계획’
https://www.kgnews.co.kr/news/article.html?no=688205
-알베르 카뮈, 이방인, 민음사, 2011, 9-10.p
- 한국어문법론 교안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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