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개별과정 단계별 개념을 설명하고 단계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단계는 무엇이며 왜 그런지 본인의 의견을 쓰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8.31 / 2023.08.31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본론
1) 청소년 프로그램에 관해
2) 청소년 프로그램에서 중요한 단계란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 서론

한 아이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아프리카 속담이 있다. 성장기에 있는 아이를 위해서라면 아이가 잘 자랄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어른들이 힘써야한다는 말이다. 영유아를 위한 사회보장 및 복지 시스템 외에도, 청소년을 위한 복지 제도도 그러한 취지에 부합한다. 이러한 취지에 맞춰서 청소년의 균형적 성장을 위해 지도자와 정책 입안자, 그리고 지지자와 참여자가 모두 적극적으로 나서는 프로그램이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이다. 이러한 목적을 가진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을 이해하려면 프로그램이 설계되는 과정과 해당 분야에서 적용되는 개념들을 점검해야한다. 본 보고서는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개별과정 단계별 개념을 설명하고, 가장 중요한 개념이 무엇인지에 대한 견해를 밝혀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국내 우수 청소년활동프로그램” (2010. 12)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외국의 청소년활동프로그램” (2010. 12)
국립 청소년 인터넷 드림마을, “청소년 활동프로그램” http://nyid.kyci.or.kr/userSite2/
sub02_3.asp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집단상담 역할극] 중학교 남녀학생의 학교생활 적응 및 자아존중감 향상 프로그램
  • 중기 단계집단모임의 준비토론을 자극할 수 있게 청소년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다양한 재료를 준비한 사람당 1분 정도를 넘지 않는 적절한 시간배분을 해야 함.집단에 흥미롭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 활동을 준비집단의 구조화모임이 시작되는 시간을 알림.모임은 일주일에 한 번, 하루에 2시간 정도 이루어질 것이라는 것을 알림그리고 이번 모임에서 무엇을 다룰 것인지 명확히 밝힘. 청소년들이 바람직한 방향으로 변화해 가기 위해서

  • [사회복지논문]잠재적 중도탈락학생의 학교적응유연성 향상을 위한 통합적 프로그램 효과성 연구
  • 잠재적 중도탈락학생의 학교적응유연성 향상을 위한 통합적 프로그램 효과성 연구Ⅰ. 서론 1제 1절. 문제제기 1제 2절. 연구의 목적 및 내용 5제 3절. 연구의 제한점 6Ⅱ. 이론적 배경 7제 1절. 잠재적 중도탈락 71. 중도탈락의 개념 72. 중도탈락의 원인 83. 중도탈락의 전조행동과 중도탈락과정 114. 중도탈락 예측요인과 잠재적 중도탈락학생의 의미 16제 2절. 학교적응유연성 18제 3절. 잠재적 중도탈락 학생을 위한 통합적 프로그램 221.

  • [名作]독후감 모음집(A+, 100권) -] 독후감 과제로 고민하지 마세요. 독후감 고민은 이 파일 하나로 끝!
  • 생각이 들곤 한다. 그 이유는 자신은 백성들을 위해 모두가 쉽게 익힐 수 있는 글을 만들고자 눈이 빨갛게 될 때 까지 노력하고 있지만 정작 신하들은 새로운 글자를 만드는 것을 반대하고 글자가 이미 완성된 후에도 그것을 무시하는 자세를 보여준다. 이는 ‘중국’의 글자가 우수하다는 의견에서 나온 것이다. 현재의 한글은 어떤 평가를 받는가? 세계적으로 가장 과학적이고 우수한 글자로서 우리나라의 위상을 세우고 있다. 이처럼 무분별한 사대주

  • 전략적 가족치료
  • 중 하나의 유형에 고착되기보다 상황에 따라 대칭적 또는 보완적 의사소통이 상호 교환적으로 나타날 수 있는 융통적인 관계가 기능적이라고 할 수 있다.(4) 마침표는 의사소통의 중요한 측면이다.마침표는 상호작용의 흐름 속에서 무엇이 자극이고 무엇이 반응인가의 개념이다. 역기능적 의사소통이 지속되는 것은 대화 참여자가 각자 어디에 마침표를 찍었는지에 대해 대화하지 못하고 자기중심적인 마침표에 집착하기 때문이다.(5) 의사소통에 대

  • 학교문화와 청소년,학급운영, 학교문화와 생활지도,수학지도, 학교문화와 시범학교,양성평등교육, 학교문화와 토론교육,특별활동, 학교문화 제언
  • 활동1. 경시풍조2. 실질주의3. 소극주의Ⅻ. 결론 및 제언참고문헌Ⅰ. 서론문화의 개념이 다양한 것과 마찬가지로 학교문화에 대한 개념 역시 다양하지 않을 수 없다. 필자는 지금까지 밝혀진 학교문화에 관한 개념들을 통상 교육의 정의를 설명할 때 사용하는 방식대로 다음과 같이 규범적 정의, 기술적 정의, 그리고 조작적 정의로 나누어 생각해 보고자 한다. 규범적 개념으로서 학교문화는 학교 구성원들의 삶의 형식을 구성하는 기준으로서 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