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속에서 경험한 사회복지실천현장의 대면 서비스와 비대면 서비스의 사례를 본인의 실습기관 클라이언트를 중심으로 설명하고 문제점을 제시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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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통대 / 학은제 / 평생교육원 / 레포트 / 과제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사회복지실천현장의 대면 서비스와 비대면 서비스 사례(클라이언트 중심)
1) 분당에 위치한 노인종합복지시설
가. 비대면 서비스
① 마음의 건강도 조사
② 온라인 평생교육
③ 온라인 건강관리
④ 온라인 상담신청
나. 대면 서비스
① 건강관리
② 평생교육
③ 자율프로그램
④ 분당인의 밥상
⑤ 의료지원, 물리치료
⑥ 지역사회돌봄
⑦ 경로당 활성화
⑧ 노인사회활동지원
⑨ 주간보호센터
2) 분당에 위치한 노인종합복지시설의 대면, 비대면 서비스 문제점
가. 비대면 서비스의 문제점
나. 대면 서비스의 문제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코로나19로 인해 사회복지실천현장에서는 대면 서비스에서 비대면 서비스로 전환하면서 많은 변화가 있었다. 이에 본 논문에서는 본인이 실습을 하고 있는 분당에 위치한 노인종합복지시설을 중심으로 대면 서비스와 비대면 서비스 사례를 살펴보고, 이에 따른 문제점을 제시하고자 한다.

Ⅱ. 본론

사회복지실천현장의 대면 서비스와 비대면 서비스 사례(클라이언트 중심)
가. 분당에 위치한 노인종합복지시설
① 비대면 서비스
마음의 건강도 조사: 코로나19로 인해 노인들의 사회적 고립이 증가하면서, 노인들의 마음 건강도 조사를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다.
온라인 평생교육: 노인들을 대상으로 직업교육, 문화강좌, 헬스케어 등 다양한 분야의 온라인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 건강관리: 노인들의 건강 상태를 관리하기 위해 온라인으로 건강상담, 건강체크, 건강정보 제공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국민건강보험공단, 2022년 2월 25일. ‘2021년 건강보험실태조사’ 보도자료. https://www.nhis.or.kr/nhis/together/wbhaec24600m01/1263252_16951.html
분당노인종합복지관, 2022년 2월 25일. 노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 https://www.bundangsenior.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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