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1,2강에서 학교사회복지 목적과 대상을, 4주 1,2강에서 학생 문화 및 취약 집단 학생의 특징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COVID-19로 인해 학생들은 아동학대, 방임, 결식, 인터넷 중독, 학력 미달, 사회적인 고립 등 다양한 문제에 노출되었습니다 코로나로 겪게 된 학생들의 가장 큰 취약점이나 문제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그에 대한 학교사회복지에서의 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8.26 / 2023.08.26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추천 연관자료
하고 싶은 말
A+ 받은 정성스럽게 직접 쓴 레포트입니다.

방통대 / 학은제 / 평생교육원 / 레포트 / 과제
본문내용
서 론
최근 COVID-19의 유행으로 인해 학교사회복지는 더욱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학교사회복지는 학생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초점을 둔다. 그러나 COVID-19로 인해 학교사회복지가 더욱 중요한 이유는 학생들이 다양한 어려움과 문제를 겪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온라인 교육이 강조되면서, 취약한 학생들은 더욱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러한 문제들은 아동학대, 방임, 결식, 인터넷 중독, 학력 미달, 사회적인 고립 등 매우 다양하다. 이러한 문제들은 학교사회복지가 더욱 필요하게 만든다.
따라서, 이 논문에서는 COVID-19로 인해 학생들이 겪는 가장 큰 취약점이나 문제가 무엇인지 파악하고, 학교사회복지에서는 어떤 대응방안이 필요한지에 대해 탐구해 볼 것이다. 이를 통해, 학교사회복지가 학생들의 문제를 해결하고, 안정적으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에 있어서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 더욱 구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참고문헌
참고 자료
홍유식, 보건뉴스, 한국AZ, 취약계층 청소년 학습용 IT 기기 지원, 2021, http://www.bokuennews.com/news/article.html?no=203245
김윤영, 이석환, 농어촌 취약계층의 사회서비스 수요탐색과 정책함의,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20(12), 332~345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파일이 열리지 않는 파일이에요 ㅡㅡ
  • gkadntj***
    (2024.01.15 19:30:20)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