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주 1,2강에서 학교사회복지 목적과 대상을, 4주 1,2강에서 학생 문화 및 취약 집단 학생의 특징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COVID-19로 인해 학생들은 아동학대, 방임, 결식, 인터넷 중독, 학력미달, 사회적인 고립 등 다양한 문제에 노출되었습니다 코로나로 겪게 된 학생들의 가장 큰 취약점이나 문제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7.07 / 2023.07.07
  • 5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추천 연관자료
하고 싶은 말
1주 1,2강에서 학교사회복지 목적과 대상을, 4주 1,2강에서 학생 문화 및 취약 집단 학생의 특징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COVID-19로 인해 학생들은 아동학대, 방임, 결식, 인터넷 중독, 학력미달, 사회적인 고립 등 다양한 문제에 노출되었습니다 코로나로 겪게 된 학생들의 가장 큰 취약점이나 문제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목차
서론
코로나19로 인한 학생들의 취약점
학교사회복지의 역할과 중요성
학교사회복지를 통한 코로나19 대응방안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서론:
코로나19로 인한 학생들의 취약점은 다양한 문제들을 야기하고 있습니다. 학교 내에서 아동학대, 방임, 결식, 인터넷 중독, 학력미달, 사회적 고립 등의 문제들이 더욱 부각되었으며, 이는 학생들의 건강과 학업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대응책으로 학교사회복지의 중요성이 한층 더 부각되었으며, 학교와 가정, 지역사회의 협력을 통해 학생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할 수 있는 방안들이 필요합니다.
참고문헌
국립학교사회복지센터. (2021). 2021년 학교사회복지운영모델 가이드북.
윤주연, 김현정, & 박민석. (2020). 코로나19로 인한 학생의 행동문제와 대처방안에 대한 고찰. 교육문제연구, 43(4), 249-267.
이지영, 신영철, & 이지훈. (2021). 코로나19 시대 학교사회복지의 이슈와 과제. 사회복지연구, 53(2), 5-2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