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이 가상공간에서 주로 어떤 활동을 하고 있으며, 이러한 가상공간에서의 생활이 미치는 긍정적 영향과 부정적 영향에 대해 의견을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8.25 / 2023.08.25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주제에 대한 생각을 정리하였습니다.
본문내용
Ⅰ. 서론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 수업이 진행되면서 학생들은 학교라는 공간보다 집이라는 공간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졌다. 이로 인해 대부분의 학생들이 자신의 방 안에서 컴퓨터나 스마트폰 등 전자기기를 이용하여 인터넷상에서 친구들과 소통하거나 게임을 하는 등 사이버 공간에서 여가시간을 보내고 있다. 하지만 이런 상황은 청소년에게 유해한 환경일 수밖에 없다. 따라서 본 보고서에서는 현재 유행하고 있는 메타버스(Metaverse) 플랫폼인 제페토(ZEPETO) 앱을 활용하여 10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그 결과 응답자의 절반 이상이 현실세계와는 다른 또 다른 세계라고 생각하며, 실제로는 만나지 못하는 사람과도 만날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이라고 답변하였다. 그러나 동시에 익명성이 보장된다는 점에서 범죄행위 또는 일탈 행위가 발생할 가능성도 있다고 하였다. 이외에도 최근 들어 늘어나고 있는 디지털 성범죄 및 성희롱 사례에서도 알 수 있듯이 타인과의 교류 과정에서 생길 수 있는 여러 가지 문제점 역시 간과할 수 없다고 보았다. 이를 바탕으로 앞으로 미래 세대에게는 더욱더 안전하게 사용될 수 있는 건전한 놀이 문화로서의 기능을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문제론] 인터넷 중독문제
  • : 가끔 인터넷을 오래 이용하지만 스스로 통제가 가능하다. 50 ~ 79점 : 중독 가능성이 있으므로 인터넷 생활 재점검이 필요하다. 80 ~ 100점 : 중독자. 인터넷 이용 습관을 당장 고쳐야 한다. 전문가의 도움이 요청된다.※ 참고문헌1)한국 청소년의 인터넷 중독증에 관한 연구, 이칭찬, 한국청소년개발원, 2001 2)인터넷 중독증/ 킴벌리 S./ 나눔의 집 20003)문화산책 인터넷 중독과 정신건강 4)온라인중독센터 www.netaddiction.com 5)http://blog.naver.com/howfree9

  • 유명 스포츠 스타와 유명 연예인 광고모델의 기용에 따른 브랜드 선호도 비교
  • 긍정적인 영향을 미침을 주장했다. 브랜드 선호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에 대한 측정과 정의에 대해서도 다양한 접근이 이루어지고 있다. Bettman 등(1998)은 고객의 지각된 가치가 브랜드 선호도에 직접적 영향을 미침을 규명하면서 그 밖에 지각된 공평심, 서비스품질, 고객만족 등도 간접적으로 브랜드선호도 정도에 영향을 미침을 주장했다. 올리버의 여러 연구에서는 고객만족을 기존 연구와는 다른 차원에서 정의하고 이러한 고객만족이 브랜드 선

  • 도시성에 관한 이론
  • 하고 있다.현재 이루어지고 있는 도시개발의 한계를 극복하고 인간중심의 도시개발을 위해서는 도시재개발보다 도시재생의 개념으로 바라보아야 한다. 지금까지의 뉴타운사업은 기존 거주자들을 쫓아내고 재개발된 지역에 보다 상위층 인구를 끌어들이는 것이었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이런 개발방식은 앞서 말한 바와 같이 도시문제를 심각하게 야기하고 있다. 도시재생의 관점은 기존 거주자들의 생활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으로써 사회문화적 기

  • 광고가 대중에게 미치는 영향
  • 대해 비슷한 인식을 가지고 있었다. 이에 더해 외국인에게만 주어진 주관식 7번 문항 ‘한국 광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라는 질문에는 예쁜 여자들과 란제리 모델이 있고, 즐거운 업비트 음악으로 행복한 분위기의 광고가 많다는 등의 긍정적인 답변이 있었다. 하지만 제품에 대한 정보가 더 주어져야 하며, 광고가 과장되었고, 상품과 광고가 연관성이 없고 아이돌과 모델을 너무 많이 쓰는 경향도 있다고 부정적인 시선을 내비치기도 했다.2.

  • 싸이월드 미니홈피에서 볼 수 있는 의사소통의 특징과 변화
  • 공간의 한계를 단번에 극복하게 한 인터넷이라는 매체의 등장으로 사람들은 더 이상 기존의 의사소통에 얽매일 필요가 없어졌다. 인터넷 매체 외에도 다양한 미디어와 기술이 등장하였고 이로 인해 의사소통의 방식에는 큰 변화가 일어났다. 물론, 새로운 미디어와 기술이 사회적 상호작용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것인지 아니면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것인지에 대한 상반된 논의가 존재 제로섬 시각은 새로운 미디어나 기술을 이용한다는 것은 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