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프로그램이나 기타 여러 미디어 콘텐츠에서 발견한(혹은 본인이 주변 일상생활에서 경험한) 외국인 학습자의 ‘오류’를 포착하고 이를 기술한 다음 이것이 어떤 원인에 의한 오류인지 나름대로의 분석을 가하여 써 보십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8.23 / 2023.08.23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 받은 자료입니다.


방통대, 학은제, 평생교육원, 과제, 레포트
본문내용
서론:
한국어를 학습하는 외국인 학습자들은 종종 언어 사용 시 발생하는 오류를 범하며, 이러한 오류를 관찰하고 분석하는 것은 한국어 교육과 연구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외국인 학습자들의 한국어 오류를 분석하고 그 원인을 해석함으로써 우리는 학습자들의 언어습득 과정을 이해하고, 한국어 교육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언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본 논문에서는 TV 프로그램이나 기타 미디어 콘텐츠에서 발견한 외국인 학습자의 한국어 오류를 선정하여 분석하고자 합니다. 외국인 학습자들이 실생활에서 접하는 다양한 매체를 통해 한국어를 습득하고 발전시키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오류들은 중요한 연구 자료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어떤 오류가 가장 흔하게 발생하는지, 어떤 문법적인 패턴이나 어휘적인 측면에서 주로 문제가 되는지 등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세종학당재단 (누리세종학당) - 세종한국어 1, 2 (E-BOOK)
https://nuri.iksi.or.kr/front/cms/contents/layout2/textbooks/contentsList.do
국립국어원 (한국어 기초사전) https://krdict.korean.go.kr/mainAction
강남욱 (2021),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개론 교안, 배론원격평생교육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 정치외교학과7 청구기호 : 322-탁286ㄱ서명 : 경제발전과 기업가 활동에 있어서 정부의 역할 : 각국별 경험비교와 시사점탁성한 : 1991 (석사) - 고려대학교 대학원 : 경제학과8 청구기호 : 322.11-박423ㅈ서명 : 정부주도적 경제개발정책의 성과와 한계박성태 : 1989 (석사) - 동아대학교 교육대학원 : 일반사회전공9 청구기호 : 322.11-김797ㅎ서명 : 한국 경제성장과정에 있어서의 정부역할의 특색(1955-87) : 비교사적 고찰김정열 :

  • 무의식속 의식적 의사소통
  • 이며 사회의 각종 요인은 또 언어에 여러 가지 영향을 주지 않을 수 없고 언어 역시 사회에 일정한 영향을 주게 된다. 그러므로 사회적 각도에서 언어를 관찰하면 각각 다른 사회 환경의 영향을 받아 변화하는 언어의 여러 가지 특징(혹은 변이)을 발견할 수 있으며 또한 언어를 통해 사회의 일부 특징과 변화를 관찰할 수도 있다. 언어 행위가 사회 연관 속에서 일어난다는 것은 바로 이런 의미에서 하는 말이다. 이것은 바로 사회언어학의 사회적 관점이

  • 광고학(기말) 레포트
  • 이 메시지(Message)가 되어 신문, 또는 TV 등 가용 매체(Channel)에 실리게 된다. 소비자인 수신자(Receiver)는 이 카피를 접(해독, decoding)한 후에 인지, 또는 구매 등의 소비자행동이라는 효과(Effect)를 거두게 되고, 반복해서 다양한 피드백(Feed back)을 카피라이터에게 전달하게 된다. 이처럼 카피는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이기 때문에 커뮤니케이션의 목표인 설득을 얻는 것이 중요하다. 때문에 카피 작성시에 반드시 누구에게, 어느 매체로, 어떤 목표를 갖는

  • 7차현대문법총정리
  • 이 만들어 낼 수 있음 3. 음성 언어와 문자 언어언어는 음성언어(말)와 문자언어(글)로 나뉜다. 훈민정음 창제 이래 현대에 들어오면서 언문 일치 운동의 영향으로 말과 글이 많이 가까워졌다. 하지만 이 둘은 여러 가지 면에서 차이가 있다. 말과 글을 엮어 가는 방식이 본질적으로 서로 다르기 때문에 말을 잘한다고 글을 잘 쓰는 것은 아니고 글을 잘 쓴다고 해서 말을 잘 하는 것은 아니다. 상황, 몸짓, 억양 같은 주변 요소의 도움을 받을 수 있고, 없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경험)은 `지속성 `통합성 `가치성 `후속경험의 통제성의 조건을 구비해야 한다.*경험에 의한 성장은 지력때문이며, 이때 지력은 반성적 사고의 과정을 의미한다.*반성적 사고의 과정: 문제인식-잠정적 가설의 형성-사태의 조사(수집․분석․종합)-가설의 정련-가설 검증(적용)②주형으로서의 교육- 행동주의 심리학적 관점*주형이란 상을 만들어내는 석회틀로서, 이때 그것은 교사의 의지(교사중심의 교육)*이 입장에서 학습자는 오직 피동적이고 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