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가 생산단가를 올린다는 비판도 있다 과연 광고는 상품가격을 올리는가에 대해 찬반으로 나누어 토론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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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Ⅰ. 서론
최근 소비자들은 제품 구매 시 가격뿐만 아니라 품질, 디자인 등 여러 요소들을 고려한다. 그중에서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바로 브랜드 가치다. 이러한 이유로 기업들은 자사의 이미지 제고 및 매출 증대를 위해 막대한 비용을 들여 TV나 라디오, 신문 등 각종 매체를 통해 광고를 하고 있다. 하지만 최근 들어 광고비 지출이 너무 과하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실제로 국내 한 경제연구소에서 조사한 결과 한국기업들이 해외 경쟁사들보다 지나치게 높은 광고비를 지출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그렇다면 광고비는 정말 과도한 수준일까? 아니면 다른 요인 때문에 광고비가 높게 책정되는 것일까? 본 보고서에서는 광고비 증가 원인과 문제점 그리고 개선방안에 대해 살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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