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생활교육에서의 집단의 유형을 설명하고, 이 중 2가지 집단을 선택하여 집단별 프로그램 사례를 2가지 이상 조사하여 이들의 장단점을 비교 분석하여 평가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7.24 / 2023.07.24
  • 7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가족생활교육에서의 집단의 유형을 설명하고, 이 중 2가지 집단을 선택하여 집단별 프로그램 사례를 2가지 이상 조사하여 이들의 장단점을 비교 분석하여 평가하시오
목차
서론
가족생활교육에서의 집단의 유형
지지적 지원을 중심으로 하는 집단의 프로그램 사례
문제 해결과 목표 달성을 위한 집단의 프로그램 사례
집단간 장단점 분석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서론:
가족생활교육은 가정 내의 소통과 문제 해결 능력을 강화하여 가족 구성원 간의 유대감을 증진시키고, 건강한 가정환경을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가족생활교육에서 중요한 부분은 집단 프로그램입니다. 이는 다양한 유형의 집단으로 구성될 수 있으며, 각 집단은 서로 다른 방식으로 가족들에게 도움을 제공합니다. 이 논문에서는 가족생활교육에서의 집단의 유형을 개괄 설명하고, 이 중 두 가지 집단을 선택하여 해당 집단들의 프로그램 사례를 조사하고, 그들의 장단점을 비교 분석하여 평가하겠습니다.
참고문헌
성종현 (2020). 가족 시스템 접근: 이해와 실제. 서울: 박영사.
김영주, 이승은 (2018). 가족 내 갈등 해결을 위한 소통 프로그램의 효과. 한국가정관리학회지, 36(2), 103-118.
박지영, 김현정 (2019). 가족 구성원들 간의 자원 공유와 유대감 형성에 대한 탐구. 한국가족자원경영학회지, 25(3), 32-4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