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디지털 제품과 일반 아날로그 제품을 선택해서 신제품 개발과정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분석하여 과제를 작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7.17 / 2023.07.17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디지털 제품과 일반 아날로그 제품을 선택해서 신제품 개발과정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분석하여 과제를 작성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제품수명 주기(PLC)
2. 신제품 개발 7단계
3. 사례분석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우리는 항상 디지털 제품 속에서 살고 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상에서 데이터를 교환하고 스마트폰과 IoT 가전 날씨 정보, 자동으로 열리는 커튼, 스마트 기기의 오늘 일정 경보 등으로 주변을 모두 제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손목에 장착된 스마트워치를 통해 심박수, 수면주기, 오늘 날씨 등을 확인하여 스마트한 일상을 보냅니다. 우리의 바뀐 모든 일상은 기업이 개발하고 출시한 디지털 기기를 통해 실현됩니다. 일반적으로 전통 마케팅 차원에서 제품이 개발 중인 것으로 평가돼 시장에 소개되고 소비자 관심이 떨어지기까지 일정 기간이 경과합니다. 그러나 오늘날의 디지털 기기의 등장은 과거 제품 라이프 사이클 이론과는 다르기 때문에 마케팅 전략 방법을 바꿀 필요가 있습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과거 제품 라이프 사이클 이론과 기업의 단계적 특성을 파악하여 신제품을 개발하고 출시한 후 오늘날 디지털 제품이 가져올 신제품의 탄생 변화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홍재화. “[홍재화의 매트릭스로 보는 세상] 비바미, 수익성과 성장성의 매트릭스”. 한국경제. 22.03.03. 작성. 22.03.03. 접속.
https://www.hankyung.com/thepen/lifeist/article/202203020134Q
김지윤. “애플 "무선 이어폰 돌풍 이어간다"···에어팟 프로 출시”. 아주경제. 19.10.29. 작성. 22.03.03. 접속. https://www.ajunews.com/view/2019102909213613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성공사례] 글로벌마케팅을 통한 성공사례
  • 선택과 집중이라는 구체적인 의사결정과 전략결정을 배울 수 있었으며 다 차원적으로 변화하는 시장안에서 늘 동일한 우 위를 보장 받을 수없으며 그러한 대가는 회사의 규모나 역사가 아닌 지속적인 전략 추구과 변화에 대한 폭넓은 이해가 기반되 어야 한다는 점을 배우게 되었다.3.Starbucks의 글로벌마케팅 사례연구목 차1. 개요2. 스타벅스의 역사3. 전략관리과정4. 외부 일반환경분석5. 내부역량분석6. 산업환경분석7. 현 상황8. 한국의 스타벅

  • SSAT시험 종합분석과 삼성의 인재상 및 SSAT 지적능력검사 직무능력검사 풀이 및 상식 용어정리
  • 일반화, 정보기술 기기의 저가격화 등 정보기술의 고도화가 전제되어야 한다. 이러한 제약들로 인해 일반화되어 있지는 않지만, 휴대성과 편의성뿐 아니라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도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는 장점들 때문에 세계적인 개발 경쟁이 일고 있다.유비쿼터스 네트워크가 차세대 인터넷 서비스를 발굴하던 과정에서 제안된 개념이라는 점을 감안한다면 언제, 어디서나라는 정의는 유비쿼터스 컴퓨팅과 유비쿼터스 네트워크를 포괄

  • 해외 투자사업타당성분석- 이론과 사례분석-
  • 과정이다. 사업타당성분석의 목적은 기업, 투자기관, 정부 등 이해관계자들의 관점에 따라 다음과 같이 네 가지로 정리할 수 있다.31) 의의∙ 첫째, 사업타당성분석을 통하여 단일 프로젝트의 사업타당성 여부를 판단하는 것은 물론 복수의 투자사업 중 투자 우선 순위를 결정하여 경영 자원의 효율적 배분을 유도한다. 기업이 한정된 재원으로 신규 IT사업과 에너지사업 중 하나를 선택하여야 할 경우 어떤 합리적 기준을 적용하여야 하겠는가? 이

  • [전략 경영] GE 전략경영
  • 신제품개발 프로세스 혁신35%차세대 제품개발35%4) 성과지향적인 과제 선정연구 과제의 선정은 R&D 성과 증대를 위한 가장 중요한 단계이다. R&D 과제 선정이 시장성에 기준하여 이루어진다면, 성과로 연결되지 않는 R&D 투자를 최소화함으로써 R&D 투자효율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가 대부분의 기업들에서는 시장 관련 부서의 기술에 대한 이해 부족으로 R&D 과제의 시장성을 분석할 동인이 적기 때문에 R&D과제 선정이 R&D부문 중심으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 일반과 관련된 국가 통치 및 운영의 성과를 제고하는 방안을 제시하려 했다. 다시 말해 행정 일반의 핵심인 경제에서의 편의와 사회적 효용을 증대시키기 위한 국가의 일반적 역할은 무엇이고, 역사 속에서 구현되어야 하는 입법 과정이나 공공 정책의 과제는 무엇인가를 밝히려 했던 것이다.따라서 스미스는 국부론에서 경제학의 규범적 목적은 국부 증대와 국가 재정의 확충에 있다고 기술한다. 그는 이러한 목적을 이루기 위한 수단으로 경제 이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