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새로운 청소년 활동의 변화와 그 대안으로 활용되는 비대면 청소년활동에 대해 조사하고, 새로운 환경 변화 속에 학습자가 생각하는 청소년지도자가 갖춰야할 역량 3가지를 제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6.21 / 2023.06.21
  • 6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코로나19로 새로운 청소년 활동의 변화와 그 대안으로 활용되는 비대면 청소년활동에 대해 조사하고, 새로운 환경 변화 속에 학습자가 생각하는 청소년지도자가 갖춰야할 역량 3가지를 제시하시오
목차
서론
청소년의 새로운 활동 변화
비대면 청소년 활동의 대안
청소년지도자의 역량 요구사항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서론:
코로나19 팬데믹은 전 세계적으로 청소년들의 일상을 크게 영향을 주었습니다. 새로운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과 학교 및 활동 장소의 제한으로 인해 청소년들은 이전과는 다른 형태의 활동을 찾아야 했습니다. 이에 따라 비대면 청소년 활동이 주목을 받게 되었으며, 이 논문에서는 청소년들의 활동 변화와 함께 비대면 청소년 활동이 어떻게 대안으로 활용되고 있는지에 대해 조사하고자 합니다. 또한, 학습자의 관점에서 새로운 환경 변화 속에서 청소년지도자가 가져야 할 역량 3가지를 제시하겠습니다.
참고문헌
박수민, 이영은. (2021). 디지털 환경에서의 청소년지도자 역량 요구사항과 교육 방안에 관한 연구. 청소년학연구, 28(2), 129-157.
최인아, 이경화. (2022). 비대면 청소년 활동과 소통 방식의 변화에 대한 청소년지도자들의 대응 및 요구사항에 관한 연구. 청소년복지연구, 24(1), 77-100.
이지현, 김영미. (2020). 비대면 청소년 활동에서의 창의성 발휘를 위한 청소년지도자의 역할에 관한 연구. 청소년학연구, 27(3), 35-6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