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경영론] 평생교육 경영자의 역할과 기능, 자질을 제시하고 자신이 생각하는 바람직한 경영자는 어떤 역할과 기능, 자질을 갖추는 것이 필요한지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6.20 / 2023.06.20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평생교육경영론] 평생교육 경영자의 역할과 기능, 자질을 제시하고 자신이 생각하는 바람직한 경영자는 어떤 역할과 기능, 자질을 갖추는 것이 필요한지 기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평생교육 경영자의 역할과 기능
1) 자발적 봉사자
2) 전문 컨설턴트
3) 기획자
4) 일반 행정가

2. 평생교육 경영자의 자질

3. 바람직한 경영자는 어떤 역할과 기능, 자질을 갖추는 것이 필요한지 기술
1) 상황적 지식과 기술
2) 대인관계능력
3) 정체성
4) 자기주도성
5) 일반 행정능력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평생교육사가 수행하고 있는 역할, 또는 사회적으로 이들에게 기대되는 역할은 평생교육의 영역만큼이나 무척 다양하다. 따라서 평생교육사의역할을 한 마디로 정의하는 것은 평생교육사의 개념을 정의내리는 것 이상으로 매우 어려운 문제다. 그러나 역할(role)이 명확할 때 직업적 정체성이 뚜렷해지고 자신이 담당해야 할 직무(work)와 과업(task)을 효율적, 효과적으로 수행해낼 수 있으므로 역할에 대한 명확한 규정은 매우 중요하다. 역할이란 자기가 마땅히 하여야 할 맡은 바 직책이나 임무를 뜻한다. 따라서 평생교육사의 역할이 의미하는 바는 그들이 생활하고 있는 사회나 소속된 평생교육기관 및 조직, 그리고 학습자와의 관계 사이에서 부여되고 인정되는 평생교육사로서의 행동유형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평생교육 경영자의 역할과 기능, 자질을 제시하고 자신이 생각하는 바람직한 경영자는 어떤 역할과 기능, 자질을 갖추는 것이 필요한지 기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배장오(2012). 평생교육개론. 고양 :서현사.
남정걸ㆍ권이종ㆍ최운실(2001). 평생교육 행정 및 정책. 서울 :교육과학사.
김경희(2009). 평생교육사의 전문적 역량 성격과 특성 탐색. 평생교육학연구.
김소현(2008). 평생교육사의 프로그램운영 직무와 수행역량에 관한 연구. 동의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필요가 있다. 더구나 기업의 인사담당자는 매년 수백에서 수천 통의 자기소개서를 읽는다. 따라서 그 글이 제대로 성실하게 작성되었는지의 여부는 생각보다 손쉽게 가려 낼 수 있다.3. 자기소개서에서 꼭 포함 3. 자기소개서에서 꼭 포함되어야 할 내용1. 성장배경유년시절부터 자신이 성장해온 과정을 연대기 순으로 기술해 나가는 것이 좋다. 초-중-고교 등 학창시절을 통해 있었던 독특한 경험이나 이야기를 개성 있게 표현한다. 일반적이거나 평범

  • [경영전략] 기업의 인재경영 사례와 나아갈 방향
  • 자신의 위치를 입체적, 국제적으로 파악하는 자세를 갖고, 폭넓은 지식과 유연한 사고방식으로 부가가치를 창출해야 한다. 어려운 일이 주어질수록 이를 두려워하지 않고 임무를 끝까지 완수하려는 근성과 실행력이 뒷받침되어 있는 사람이 진정한 인재이다.다섯째, 인재는 감성 지능(Emotional Intelligence)이 높아야 한다. 기본적으로 인재라 하면, 어느 정도의 기술적이고 지적인 능력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그러나 이것만으로 인재의 자질이 모두 결정

  • [학사][외식경영]외식산업의 VIP고객유치 전략
  • 어떤 의사결정을 유발시킬 만큼 차이가 있을 때, 현재의 심리 상태를 이상적 현상에 접근시키기 위해 어떤 필요감을 느끼게 되며 , 그에 따라 목적의식이 일어나게 된다. 구매의 의사결정의 시작은 신체적, 정신적 불안감에 의한 문제인식으로 시작하게 된다. 또한 정보 탐색 단계는 소비자 자신이 구매결정에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많은 정보들을 수집하고 이것을 제품선택의 자료로 활용하게 되는데, 소비자가 접하게 되는 정보는 여러 가지 형태를 띠

  • [학사][호텔관광경영마케팅]외식업 CRM에 관한 연구
  • 경영자에게 서비스 환경 내에 고객이 존재한다는 사실은 단순히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는 사실은 단순히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는 측면이 아닌 미래의 기업의 성장 가능성을 예측하는 중요한 지표가 될 수 있으며, 서비스 환경 속에서 고객이 참여하고 잇다는 사실은 고객에게 제공하는 양질의 서비스와 고객만족 등이 재매를 촉진하는 궁극적인 역할을 달성하는 결과를 나을 것이다.외식업의 증가에 따라 대기업이 진출이 두드러지는데 회사의 경영자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직종별 완벽정리
  • 필요가 있다. 더구나 기업의 인사담당자는 매년 수백에서 수천 통의 자기소개서를 읽는다. 따라서 그 글이 제대로 성실하게 작성되었는지의 여부는 생각보다 손쉽게 가려 낼 수 있다.그리고 구체적으로 추가 설명하자면3. 자기소개서에서 꼭 포함되어야 할 내용1. 성장배경유년시절부터 자신이 성장해온 과정을 연대기 순으로 기술해 나가는 것이 좋다. 초-중-고교 등 학창시절을 통해 있었던 독특한 경험이나 이야기를 개성 있게 표현한다. 일반적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