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해 디지털 기술을 이용한 혁신제품 출시가 많아지고 있다 이러한 혀신제품들의 가격은 기업입장에서 시장도입초기에 저렴한 것이 좋을지 아니면 비싸게 책정하는 것이 좋을지 구체적인 제품을 대상으로 논의해보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6.16 / 2023.06.16
  • 6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최근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해 디지털 기술을 이용한 혁신제품 출시가 많아지고 있다 이러한 혀신제품들의 가격은 기업입장에서 시장도입초기에 저렴한 것이 좋을지 아니면 비싸게 책정하는 것이 좋을지 구체적인 제품을 대상으로 논의해보시오
목차
서론
디지털 기술과 혁신제품의 증가
혁신제품 가격 결정 요소
시장도입 초창기의 가격 전략
효과적인 가격 전략의 예시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서론:
현재 4차 산업혁명은 디지털 기술의 발전과 함께 혁신적인 제품의 출시를 촉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혁신제품은 기업의 입장에서 시장 도입 초기에 가격을 어떻게 책정해야 하는지에 대한 고민을 유발하고 있습니다. 본 논문에서는 특정 제품을 대상으로 하여 저렴한 가격이 좋을지, 아니면 비싼 가격을 책정하는 것이 더 좋을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논의하고자 합니다.

디지털 기술과 혁신제품의 증가:
지금은 4차 산업혁명이 진행되고 있어서 인공지능, 빅데이터, 로봇기술과 같은 다양한 디지털 기술이 발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의 발전은 혁신적인 제품들을 탄생시키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현대의 소비자들은 예전에는 상상조차 할 수 없었던 혁신적인 제품들에 대한 수요를 보이고 있습니다.
참고문헌
김, 가영.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제품 가격 결정 전략." 경영과학연구 35.2 (2018): 69-88.
이, 상호. "디지털 기술과 혁신제품 출시의 경제적 영향 분석." 산업경제연구 26.2 (2013): 785-805.
한, 동식. "디지털 기술과 혁신제품 가격 결정 전략에 관한 연구." 경영과학연구 39.4 (2022): 101-11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