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생활지도의 활동영역(학생이해활동, 정보제공활동, 정치활동, 상담활동, 추후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6.08 / 2023.06.08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생활지도의 개념
2. 생활지도의 활동영역
3. 본인이 선정한 가장 중요한 활동영역과 선정한 이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라이프 코칭은 이 단어를 지도하는 번역입니다. 1908년 파슨스가 미국 보스턴에 설립한 직업 보고서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이러한 활동은 1945년 우리나라에 도입되어 생활지도로 명명되었으며 학과지도와 학술 지도를 제외한 모든 교육이 학교교육에 반영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학생들의 전문 활동에 대한 이해뿐만 아니라 행동습관, 위생, 청결, 예절 등 학생생활의 모든 분야에 대응하는 것이 매우 포괄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교육활동에는 생활지도와 과목지도가 포함되기 때문에 교직원은 반드시 '생활지도'나 '상담과 생활지도' 등의 과목을 들어야 합니다. 생활지도란 청소년과 아동이 스스로 각종 교육, 정서, 가정, 직업, 인성, 신체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활동입니다. 생활지도 대상은 모든 학생으로 문제아뿐만 아니라 주체적으로 생활지도 활동(학생 이해활동, 제보활동, 정치활동, 상담활동, 향후 지도활동)을 정리하는 것입니다. 이에 본론에서는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활동 중 하나를 선정 사유를 알아보며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문헌
김영광 저, 생활지도, 교육대학원, 2004
권형자, 정정애, 김미란 외 2명 저, 생활지도 및 상담, 태영출판사, 2017
신효정 저, 생활지도와 상담, 박영스토리, 2016
김은하, 김홍원 외 2명 저, 학교 생활지도와 상담, 학지사, 2017
김명숙 저, 생활지도와 상담, 동문사, 202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