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교육이 장애 아동과 비장애아동에게 미치는 긍정적 및 부정적 영향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지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4.01 / 2023.04.01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주제에 대한 생각을 정리하였습니다
- 본문내용
-
통합교육은 교육의 평등을 위해 장애아동이 일반 아동이 다니는 유치원이나 학교에 진학해 한 교실에서 함께 수업을 듣는 교육을 말한다.
통합교육은 장애아동과 비장애아동 모두에게 직간접적인 영향을 미치며, 이는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도 있지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도 있다.
첫째, 비장애아동에게 장애인에 대한 부정적 편견을 없애고, 그들과 다른 조건을 가진 사람들과 함께 살아가는 방법을 배우고, 세상은 함께 사는 것이라는 것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게슈탈트 원리를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국제사회복지] 국제사회복지의 발달요인 및 주요개념
- 우 리나라지적체계에대한고찰과문제점지적개선방안고찰
- [심리학] 계열 위치 효과에 관한 연구 -초두효과, 최신효과를 중심으로
- 꿈의 해석
- 지적장애청소년의 건강증진을 위한 체육활동 프로그램 계획안
- 국가공무원과 지방공무원의 제도상 공통점 및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시오
- [학교사회복지] 중학생을 위한 성교육 프로그램 계획서
- [학교사회복지론] 대인관계 향상 프로그램 계획서
- 청소년 발달이론을 요약하여 서술하시고 청소년복지의 관점에서 본인이 생각하는 현대 청소년기의 특징을 설명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