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사로서 기관에 근무자로 가정하여 자신에게 관심 있는 주제를 선정하여 평생교육프로그램 개발 계획서를 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3.14 / 2023.03.1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본론
1. 프로그램 개발 필요성
2. 프로그램의 목적 및 목표
3. 프로그램 구성
1) 기초문화교육
2) 학력보완교육
3) 직업능력교육
4) 문화예술교육
5) 인문교양교육
6) 시민참여교육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서론

우리 사회가 4차 혁명으로 치닫고 있다. 2016년 세계경제포럼에서 클라우드 초밥의 4차 산업혁명이 소개되면서 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4차 산업혁명은 생산수단, 식량을 포함한 인류 사회경제 구조 전반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변화 추세에 맞춰 교육계도 인공지능, 로봇, 생명과학, 사이버물리시스템 변화가 교육에 미치는 영향에 대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사회 구조가 급변하고 IT 기술의 발전으로 지식과 정보 습득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이에 평생교육의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4차 산업과 관련된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기에. 이와 관련하여 본문에서는 4차 산업혁명을 적용한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계획을 작성 해보도록 하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평생교육] 평생교육프로그램 개발
  • 있는 것이다. 1. 교육과정 개발 모형 선정 및 소개 ▣ Kowalski(1988)의 평생교육 프로그램 접근방법 프로그램을 개발하는데 있어서 Kowalski의 선형적 접근방법으로 접근하려고 한다.Kowalski의 선형적 접근방법은 보편적으로 사용된 전통적 방법이고, 프로그램 개발과정을 단계별로 세분화하여, 그 절차를 도식화 하였다.선형모델이 제시하는 과정을 순서대로 실행하면 하나의 프로그램을 완성할 수 있다.1단계: 요구분석학습자, 특정 교육기관, 지역사회

  • 여성교수 임용 과정에 있어서 성차별적 현상 분석 여성교수 임용 성차별 현상 조사
  • 교육정책의 수립과 집행에 있어서 여학생의 교육적 욕구나 필요에 대한 관심이 부족하였고, 여학생들에게 미치게 될 영향 또한 고려의 대상이 되지 않았다. 이는 여학생의 교육기회를 제한시키거나 교육과정의 성차별을 지속시키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는 것으로 교육 정책의 수립과 이행에 있어 여성에 대한 보다 적극적인 고려를 하여야 하며 양성평등교육에 대한 의지를 담은 구체적인 정책이 강구되어야 한다(한국여성개발원, 1997) 여성교육정책이

  • [평생교육실습일지] 평생교육현장실습일지(평생교육사 실습일지 최종 완성본)
  • 기관명실습기간주요 실습내용3. 평생교육사 관련 이수 교과목명과목명이수학기과목명이수학기원격교육론2013 년 1 학기평생교육실습2013 년 2 학기직업,진로설계2013 년 1 학기노인교육론2013 년 2 학기평생교육경영론2013 년 1 학기상담심리학2013 년 2 학기평생교육론2013 년 1 학기인적자원개발론2013 년 2 학기평생교육방법론2013 년 1 학기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론2013 년 1 학기서식 2호III. 현장도착 보고서 절 -

  • 평생교육사2급자격증[A+]평생교육 현장실습일지평생학습프로그램개발 포함(제본)
  • < 평생교육 현장실습 일지 >실습일지 (1일/20일차)현장실습에 대한 자기진단과 목표세우기 실습생의 역할 찾기 기관의 평생교육 매핑 평생교육사 직무에 따른 담당업무 실시 교육프로그램 개설 기안문 평생학습프로그램개발 : 알고보면 재미있는 신기한 과학세상평가보고서 작성 및 개선 방안 공문 프로그램 제안서 현장실습을 통해 배운 것 실습현장평가 향후 비전 설정실습기관명인천광역시 북구도서관기관주소인천시 부평구 신트리로

  • 평생교육실무론3공통) 평생교육사 필요한 생애능력 교육자핵심역량학습역량교재 200~203쪽에 제시 OO시 평생학습매니저양성과정보고서작성하시오0k
  • 교육학과 평생교육실무론3공통 1. 평생교육사에게 필요한 ‘생애 능력’, ‘교육자 핵심 역량’, ‘학습 역량’의 하위 요소들 중 자신이 가지고 있다고 판단되는 핵심 역량 5가지를 구체적인 근거를 들어 설명하고, 앞으로 보완해야 할 역량 5가지를 선정하여 각각의 역량을 어떻게 보완할 것인지에 대한 계획을 구체적으로 제시하시오(A4 용지 1쪽 - 2쪽 분량). (20점)2. 교재 200~203쪽에 제시되어 있는 ‘OO시 평생학습매니저 양성과정’ 사업계획서 사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