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마케팅 환경 분석 중에 외부환경 분석이 매우 중요하다 특히 모바일과 온라인 구매가 증가함으로 인해서 소비자 분석을 위해 소비자의 구매패턴과 고객의 소리에 대한 분석이 중요해지고 있다 현 시대에 부응하는 소비자 분석에 대한 방안을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3.08 / 2023.03.08
  • 2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Ⅰ. 서론
마케팅 환경은 기업의 마케팅 목표와 관련해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조직 내외부적인 환경 요건들을 의미한다. 19990년대 후반 이후로는 인터넷의 발달과 확산으로 전자 상거래가 급속히 성장하면서 이러한 환경 변화는 기업에게 있어 많은 변화를 야기하고 있다. 초기 인터넷을 통한 쇼핑 시장은 저렴한 가격과 풍부한 상품 정보, 구매의 편이성 등으로 인해 많은 소비자들이 오프라인 채널에서 인터넷 쇼핑으로 전환되는 일이 있었다. 그로 인해 기업에서는 마케팅 목표 달성을 위해 이러한 환경 변화를 고려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 되었는데 이외에도 기술발달과 최근에 일어난 코로나 등의 환경 변화는 기업에게 있어 마케팅 환경 분석의 중요성을 가중시켰다.
본론에서는 전통적 소비자 구매행위와 온라인 소비자 구매행위에 대해 구체적으로 서술하고 현 시대에 부응하는 소비자 분석에 대한 방안을 서술함으로써 현대사회에 있어 환경이 중요한 이유를 구체적 사례와 함께 살펴보고자 한다. 이를 통해 현 시대의 마케팅 환경에 대해 객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고 미래 사회 환경 변화에 대응해 나갈 수 있다.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박철, 온라인과 오프라인 유통경로에서 소비자 구매행동에 대한 비교연구, 한국유통학회 학술대회 발표 논문집, 한국유통학회, 2001, pp.143~163.
"한국 온라인 소비자, 가격비교 민감..제품명 단순하게" SAP, 이데일리, 2020.07.22.확인.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2886406619305352&mediaCodeNo=25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_현시대에 부응하는 소비자(고객) 분석에 대한 방안을 서술하시오
  • 마케팅원론마케팅 환경분석 중에 외부환경 분석이 매우 중요하다. 특히 모바일과 온라인 구매가 증가함으로 인해서 소비자 분석을 위해 소비자의 구매패턴과 고객의 소리에 대한 분석이 중요해지고 있다. 현시대에 부응하는 소비자(고객) 분석에 대한 방안을 서술하시오.차 례1.서론2.본론3.결론4.참고문헌1. 서론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또는 이것을 판매하기 위해 마케팅을 하게 된다. 마케팅 전략의 가장 큰 목적은 기업의 이익이다

  • ★2010 대기업 합격자들의 자소서 모음집★
  • 매우 중요한 내용이다. 자신이 장차 추구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에 대한 자기 연구가 우선 개진되어야 한다. 자신의 포부 수준이 단순히 황금빛 미래만 나열하는 것이 아니라, 구체적으로 자기가 선택한 업종에 대한 목표성취나 개발을 위해 어떠한 계획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언급하라. 어떤 경력사원도 처음 입사하면 그 회사에서는 신입사원이 된다는 것을 상기해야 한다.ex> 신입사원의 장래포부인간의 가장 아름다운 모습은 자신의 적성에 맞는

  • 자기소개서,자소서 최신합격자들의 자기소개 주요기업별, 분야별 상세 예문 총154가지+자기소개서양식
  • 서술하는 방법이 그것이다. 회사 주력제품의 장단점과 신마케팅 기법 등 신규지원자로 보기엔 그 수준이 매우 높다. 이는 경력자에 비해 상대적으로 불리한 신입지원의 경우 효과적인데. 자신의 약점을 보완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기도 하다. 그러기 위해서는 자신이 지원하고자 하는 회사에 대한 정보를 관리하는 습관이 중요한데, 학교 취업담당부서나 신문, 잡지, 해당기업의 사보, 홈페이지 등을 효율적으로 활용해야 한다. 이와 아울러 지원기

  • ◆◆◆ 자기소개서 유형별&최종합격자 기업별 분야별 예문 총220가지(찾기쉽게세부폐이지작성)+완벽작성법+자기소개서양식 ◆◆◆
  • 중요한데 내가 왜 이 회사에 들어가려고 하는지, 내가 왜 이 직종을 택했는지에 대한 이유를 적고 그렇게 하기 위해 학창시절에 얼마나 노력했는지를 밝히고, 입사후 어떻게 하고 싶다는 내용까지 일관성있게 기술하는 것이 좋다. (3) 중복되는 말의 회피 짧은 자기소개서에 같은 말이 여러번 되풀이되면 사상이 빈곤해 지는 인상을 줄 수 있다. 되도록이면 중복되는 말은 피하도록 한다. (4) 장점 뿐만 아니라 단점까지도 표현자신이 지닌 장점과 특

  • SSAT시험 종합분석과 삼성의 인재상 및 SSAT 지적능력검사 직무능력검사 풀이 및 상식 용어정리
  • 외부 전문가(성균관대 심리학과 교수 : 이창우 교수님 및 대학원생)○ 개발 기간 : 약 2년○ 개발 시 측정 해 주었으면 하는 내용 : ☞ 학력 또는 단편적, 암기식 위주의 지식보다 어떤 상황에서도 유연하게 대처하고해결할 수 있는 능력이 더 중요함 = 학교 우등생이 사회 우등생이 아님= 출신학교 / 학점 대 인사고과의 상관관계 분석 = 생활배경조사 결과 활용☞ 따라서 일반 시험 공부처럼 사전 준비가 불필요하고, 마치 대학입학시험 처럼도서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