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마케팅 환경 분석 중에 외부환경 분석이 매우 중요하다 특히 모바일과 온라인 구매가 증가함으로 인해서 소비자 분석을 위해 소비자의 구매패턴과 고객의 소리에 대한 분석이 중요해지고 있다 현 시대에 부응하는 소비자 분석에 대한 방안을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3.08 / 2023.03.08
- 2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Ⅰ. 서론
마케팅 환경은 기업의 마케팅 목표와 관련해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조직 내외부적인 환경 요건들을 의미한다. 19990년대 후반 이후로는 인터넷의 발달과 확산으로 전자 상거래가 급속히 성장하면서 이러한 환경 변화는 기업에게 있어 많은 변화를 야기하고 있다. 초기 인터넷을 통한 쇼핑 시장은 저렴한 가격과 풍부한 상품 정보, 구매의 편이성 등으로 인해 많은 소비자들이 오프라인 채널에서 인터넷 쇼핑으로 전환되는 일이 있었다. 그로 인해 기업에서는 마케팅 목표 달성을 위해 이러한 환경 변화를 고려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 되었는데 이외에도 기술발달과 최근에 일어난 코로나 등의 환경 변화는 기업에게 있어 마케팅 환경 분석의 중요성을 가중시켰다.
본론에서는 전통적 소비자 구매행위와 온라인 소비자 구매행위에 대해 구체적으로 서술하고 현 시대에 부응하는 소비자 분석에 대한 방안을 서술함으로써 현대사회에 있어 환경이 중요한 이유를 구체적 사례와 함께 살펴보고자 한다. 이를 통해 현 시대의 마케팅 환경에 대해 객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고 미래 사회 환경 변화에 대응해 나갈 수 있다.
- 참고문헌
-
Ⅳ. 참고문헌
박철, 온라인과 오프라인 유통경로에서 소비자 구매행동에 대한 비교연구, 한국유통학회 학술대회 발표 논문집, 한국유통학회, 2001, pp.143~163.
"한국 온라인 소비자, 가격비교 민감..제품명 단순하게" SAP, 이데일리, 2020.07.22.확인.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2886406619305352&mediaCodeNo=25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조사론_설문지 조사의 장단점에 대하여 논하시오
- 4주 2차시에 사회복지 윤리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이 부분을 참고하여 사회복지실천현장에서 예상되는 윤리적 딜레마의 사례를 설정하여 사례와 어떤 딜레마인지 서술하시고, 이 부분에서의 윤리적 딜레마와 해결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제시하시오
- 클라이언트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정보수집 및 사정도구로 생태도 그리기는 사회복지사로서 꼭 알아야 할 내용입니다 자신을 둘러싼 주변 환경을 두고 생태도를 그려보세요
- 사회과학과 자연과학의 공통점과 차이점에 대하여 논하십시오
- 한국 여성복지 정책의 역사적 발달과정을 살펴보고 삼국시대부터 조선시대를 거쳐 일제강점기 및 광복 이후까지 시행되었던 가장 인상 깊은 여성을 위한 제도가 무엇이 있었는지 1가지를 선택하여 조사해보시오
- 사회복지정책론_인간의 존엄성, 자유, 평등 세 가지 가치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1)일반적 개념과 2)사회복지정책에서 가지는 의미를 설명하고, 3)이 가치가 잘 반영되었다고 생각하는 사회복지제도를 선택하여 설명해주세요
- 사회복지행정이 일반행정과 다른점을 기술하고 사회복지행정이 필요한 이유를 제시
- 애착의 개념과 유형을 구분하여 정리하고 자신의 애착이 어떠한 유형에 해당하는지 성장과정에서 주 양육자와의 관계가 어떠하였는지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발달사] 프랑스 사회복지의 발달역사와 복지제도의 특성
- 1 우리나라 평생교육기관의 경영실태와 문제점 나아갈 방향 2 지역사회의 평생학습 활성화 방안 및 사례 3 평생교육관점에서의 도시재생사업에 대해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