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전략적 마케팅 개념의 의의를 제시하고 BCG매트릭스를 그리고 각 칸에 대한 설명을 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3.08 / 2023.03.08
  • 3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Ⅰ. 서론
기업에 있어 마케팅은 회사가 꾸준히 경쟁력을 확보하고 유지해 나가기 위해서 매우 중요하다. 그로 인해 마케팅은 특별히 전략적인 계획이 필요한데 일반적으로 기업들은 자금을 확보하기 위해 핵심사업 외에도 전략사업을 통해 미래에 대응해 나가고 꾸준히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키워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해 나간다. 현대사회로 올수록 산업화와 더불어 세계화로 인해 내수시장은 더욱 경쟁이 치열해지고 기존의 방식만으로는 기업이 살아남을 수가 없는 상황이 되었다. 그로 인해 현대사회의 기업에게는 핵심사업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전략사업을 통해 장기적인 관점에서 기업의 미래를 대비해 나가는 것이 더욱 중시되고 있다.
본론에서는 전략적 마케팅의 개념과 의의를 살펴보고 기업을 선정하여 BCG매트릭스를 직접 그려봄으로써 BCG매트릭스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한다. 이를 통해 기업이 사용하는 전략적 마케팅에 대해 확인할 수 있으며 마케팅의 중요성을 재인식할 수 있다.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단독] 손잡은 1등 아모레-롯데면세점…시예누로 럭셔리 뷰티 시장 흔든다, 한국경제, 2020.06.08.확인. 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20012948211
마케팅관리론 교안참고, pp.36~40.
[단독] 손잡은 1등 아모레-롯데면세점…시예누로 럭셔리 뷰티 시장 흔든다, 한국경제, 2020.06.08.확인. 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2001294821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