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속의심리학_중간과제_5차시 학습이란 무엇인가 중에서 간헐적 강화에 관한 문제 다음 문제를 읽고 각각의 경우는 간헐적 강화 중 어떤 강화계획에 따라 행동하는지 답하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3.05 / 2023.03.05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고정비율계획

반응이 정해진 수만큼 발생한 후에 강화한다. 이에 학습자의 특징은 부지런히 많이 반응하며, 강화 후에는 휴지한다. 실생활에서 볼 수 있는 예로 게임, 성과급 급여제, 삯일 등이 있다.

2. 고정간격계획

강화하는데 필요한 그 반응의 수가 어떤 평균을 중심으로 변화된다. 즉, 평균 5회 반응에 반응하지만, 실제로는 2회째이거나 6회째 강화한다. 이에 학습자의 특징은 꾸준히 반응하며, 강화 후에 휴지가 고정비율계획보다 덜 나타나고 그 휴지시간보다 더 짧다. 실생활에서 볼 수 있는 예로 호랑이가 사냥감을 잡는 것, 물건 하나 팔 때마다 돈 받는 영업사원, 카지노 도박 등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학비평] 문학의 정신분석학적비평- 이상 홍상수 이문열
  • 생활(현실)의 발견을 해 나가는데.(2) 인물분석을 통한 생활의 발견가. 경수(김상경)생활의 발견을 통해서 본 경수는 아직 자기 자신의 정체성에 대해 확신하지 못한 방랑자적 기질을 보여 주고 있다. 차기작 선정에 자기 자신이 떨어졌다는 소리를 듣고 기대도 안 했어! 수염 깎아도 되지? 라고 말하는 부분과 영수가 요즘 잘 되어 가냐고 묻는 질문에 연극은 계속 꾸준히 들어오지.계속 고르는 중이야라고 말하면서 방어기제의 한 면인

  • 아동발달(중간)
  • 관한 이해와 보다 효율적인 자녀양육 방법 모색교사들에게는 아동발달에 적합한 지도방법을 제시하고 교육과정 구성에 적용 아동보호와 교육 및 아동복지 관련 정책을 결정하는데 토대가 되는 정보 제공아동문제나 가족문제에 관한 상담이나 치료 및 법적 결정에 적용   아동발달의 원리발달의 순서위에서 아래로, 즉 머리에서 다리와 발의 방향으로 발달중심에서 말초방향으로 발달전체 활동에서 세분된 활동으로 발달  발달의 연속성

  • 날개, 생활의발견, 우리들의일그러진영웅을 통한 정신분석학적 비평
  • 생활(현실)의 발견을 해 나가는데.(2) 인물분석을 통한 생활의 발견가. 경수(김상경)생활의 발견을 통해서 본 경수는 아직 자기 자신의 정체성에 대해 확신하지 못한 방랑자적 기질을 보여 주고 있다. 차기작 선정에 자기 자신이 떨어졌다는 소리를 듣고 기대도 안 했어! 수염 깎아도 되지? 라고 말하는 부분과 영수가 요즘 잘 되어 가냐고 묻는 질문에 연극은 계속 꾸준히 들어오지.계속 고르는 중이야라고 말하면서 방어기제의 한 면인

  • 우리조가 생각한 탈시설화 문제점 및 지역사회복지의 향후 과제
  • 속적인 서비스의 미흡(2) 보호자의 보호부담 증대와 재입원화 (3) 이전시설화 ○ 우리조가 생각한 탈시설화 문제점 및 지역사회복지의 향후 과제 (4) 지방재정부담의 가중(5) 부랑인 증가6. 탈시설화의 지역복지사업1) 대상별 탈시설화와 지역복지사업(1) 정신 장애인 및 발달 장애인(2) CBR 지역사회 재활중심 프로그램(3) 지역사회 정신보건(4) 장애인 정보통신 이용서비스7. 외국의 정보통신서비스 사례1) 미국 2) 영국 3) 호주8. 범법자1) 보호관찰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속성 `통합성 `가치성 `후속경험의 통제성의 조건을 구비해야 한다.*경험에 의한 성장은 지력때문이며, 이때 지력은 반성적 사고의 과정을 의미한다.*반성적 사고의 과정: 문제인식-잠정적 가설의 형성-사태의 조사(수집․분석․종합)-가설의 정련-가설 검증(적용)②주형으로서의 교육- 행동주의 심리학적 관점*주형이란 상을 만들어내는 석회틀로서, 이때 그것은 교사의 의지(교사중심의 교육)*이 입장에서 학습자는 오직 피동적이고 타율적 존재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