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요약_학습 스타일과 지리교과 내용특성 (지리를 가르치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3.05 / 2023.03.05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논문요약_학습 스타일과 지리교과 내용특성 (지리를 가르치다)
본문내용
1. 들어가며

- 지리를 가르치더라는 교수 현상은 다양한 요소들로 구성
- 교과서의 내용은 가장 일차적인 요소이고, 중요한 것은 학습하는 학생들과 그 매 개체인 구성요소들의 관계
- 지리를 가르치는 구성요소들에 대해 다각화된 접근 방식이 필요한 시점
- 지리 교과 내용 영역의 특성을 체계화하여 각각의 내용 영역을 선호하는 학습자 스타일의 구체적 학습특성과 관련된 상관성을 밝힌다면 지리 교과 교수 현상의 올 바른 구성을 위한 토대가 마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대학논술지도의 효율적인 작성법과 실제예문
  • 특성이나 현상을 나타내는 특정한 용어를 쓰기로 하였으면 보고서 전체에서 일관되게 그 용어를 사용해야 한다. 예를 들어, 어느 한 논문에서 자신의 현재 학년수준보다 낮은 수준의 독서능력을 가진 아동들을 나타내는 말로 「지진아」「학습부진아」「저능아」등의 여러 가지 용어를 뒤섞어서 쓰는 연구자가 있다면 그는 분명히 일관성이 원리를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이라고 할 수 밖에 없다.③ 연속성잘 쓰여 진 논술문은 장이나 절이 바뀔 때 단

  • [전자책(e-book), 디지털도서관(전자도서관)] 전자책(e-book)의 개념, 특성, 디지털도서관(전자도서관)의 유형, 기능과 전자책(e-book), 디지털도서관(전자도서관)의 현황, 문제점 및 향후 시사점 분석(사례 중심)
  • 논문집 22, 1995김정현) 전자 도서관의 특성과 개발동향, 도서관문화, 1995김흥택곽태영이윤준김명호) 전자도서관의 개념 및 동향, 정보과학회지, 제15권, 제2호김현곤) 국가지식관리기구의 필요성과 국가지식관리시스템 구축 방안, 디지털도서관, 2000맹성현전우직 외 다수) 전자 도서관: 분산멀티미디어 정보 서비스 시스템, 충남대학교 최종 연구 개발 결과 보고서, 1996문성빈) 인터넷과 전자 도서관, KRNET96, No. 2, pp. 715-730, 1996이치주) 전자 도서

  • [교육사회] 국가의 사회발전 문화발전과 교육의 관계
  • 내용이 문화내용이라는 점이다.- 좁은 의미의 과정 : 학교교육과 같은 형식적 교육.-> 교육이란 학습자에게 지식, 기술, 사고력, 가치관, 태도, 성격 등 바람직하다고 판다되는 인간의 행동특성을 계획하고 형성하고 변화시키려는 의도적인 노력과정.2) 교육의 사회적 수동성과 능동성- 사회적 수동성 : 교육이 사회의 다른 요인으로부터 영향을 받는 현상.-> 교육내용 면은 사회가 제공하는 문화내용을 받아 구성된다.-> 사회현상을 정치와 경제 등의

  • [문화행정] 문화행정의 태동, 목표, 특징과 문화행정의 한계 및 문화행정의 바람직한 위상 그리고 향후 문화행정의 발전 방안 분석
  • 실현을 위한 대토론회 발표논문집 8-23 / 2000. 박이준 / 한국문화행정에 관한 연구: 지역문화를 중심으로 / 한양대학교 박사학위논문 / 1990. 오양열 / 한국의 문화행정체계 50년 / 문화정책논총 7: 29-74. / 1995. 이대희 / 문화산업론 / 서울: 대영문화사 / 2002. 이강수 / 대중문화와 문화산업론 / 서울: 나남출판 / 1998. 정갑영 / 우리나라 문화정책의 이념에 관한 연구 / 문화예술논총 3: 79-123 / 1993. 형준 / 문화사회의 실현을 위한 문화정책 / 2002.

  • [교육학] 교육학 교과의 문제점과 대안방안
  • 학습자2) 학습 능동성의 중요성3) 진정한 의미의 학습 능동성 2. 교육학 교과의 현황에 대한 고찰- 교과서 사례 분석을 중심으로 1) Ⅱ-1-3) ‘학습에 대한 구성주의적 관점’2) Ⅱ-1-4) ‘영역별 학습 방법’3) Ⅱ-2-1) ‘교수의 원리와 방법’3. 교육학 교과의 문제점 및 비판1) Ⅱ-1-3) ‘학습에 대한 구성주의적 관점’2) Ⅱ-1-4) ‘영역별 학습 방법’3) Ⅱ-2-1) ‘교수의 원리와 방법’4. 교육학 교과에 관한 대안 제시1) 교과 내용이 적절하지 못한 경우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