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폐성장애 아동의 의사소통 특성을 정리하고 장애아동의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중재방법과 교사역할의 중요성에 대해 서술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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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폐성장애 아동의 의사소통 특성을 정리하고 장애아동의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중재방법과 교사역할의 중요성에 대해 서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자폐성장애의 정의
2. 자폐성장애 아동의 의사소통 특성
3. 장애아동의 의사소통 능력 향상을 위한 중재방법과 교사역할의 중요성
1) 장애아동의 의사소통 능력 향상을 위한 중재방법
2) 중재방법에서 교사역할의 중요성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자폐성장애 아동의 의사소통 특성을 정리하고 장애아동의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중재방법과 교사역할의 중요성에 대해 서술하시오.

Ⅰ. 서론
자폐성 장애는 아동이 정상적인 사회적 관계를 발달시키지 못하며, 언어를 이상하게 사용하거나 전혀 사용하지 못하고, 강박적이고 의식적인 방식으로 행동하는 장애이다. 이로 인해 자폐성장애 아동은 정상적인 사회적 관계를 발달시키지 못하고, 언어를 이상하게 사용하거나 전혀 사용하지 못하며, 강박적이고 의식적인 방식으로 행동하는 장애이다. 자폐장애를 가진 아동들은 외모상으로는 다른 사람들과 특별히 달라보이지 않으나, 이들 대부분은 다른 사람들과 다른 방식으로 의사소통과 상호작용하며 행동하고 학습하는데, 이는 자폐성 장애아동은 일차적으로 정서·지각·언어·인지 및 자폐성 영역에서 심한 문제를 지니고 있기 때문이다. 자폐장애를 가진 아동들은 장애로 인해 전반적인 삶에서 매우 어려움을 겪게 된다. 따라서 이들은 사회적 상호작용과 의사소통에 결함이 있고, 제한적이고 반복적인 관심과 활동을 보임으로써 교육적 성취 및 일상생활 적응에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이다. 자폐성장애 아동은 기능적인 언어의 발달을 이루지 못하고, 사회적인 상호작용에서는
참고문헌
박현옥 외 2명 저, 자폐성 장애학생 교육, 학지사, 2018
정대영 저, 특수아동교육, 창지사, 2020
김익수 저, 자폐스펙트럼 장애아동교육, 청목출판사, 2012
조윤경 저, 특수아동의 이해, 공동체, 2019
Clarissa Willis 저, 자폐범주성 장애유아 교육, 시그마프레스, 2013
김미경, 허계형, 최영해 저, 특수아동교육, 교육아카데미, 2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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