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프로그램, 발달 지연 문제를 겪고 있는 빈곤 가정 아동들을 대상으로 한 신체, 인지 및 언어, 사회적 영역 등 전반적 발달 원조 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2.22 / 2023.02.22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사업명
2. 사업 내용 및 추진전략
3. 예산 편성
4. 문제의식(사업 필요성)
5. 목표 및 평가
6. 사업종료 후 지향점

참고문헌


프로포절,사회복지프로그램,아동,다문화,노인,장애인,프로그램,사회복지 프로그램, 사회복지프로그램개발과평가,공동모금회,프로그램기획

본문내용
<성과중심형> 사업계획서
1. 사업명 : 발달 지연 문제를 겪고 있는 빈곤 가정 아동들을 대상으로 한 신체, 인지 및 언어, 사회적 영역 등 전반적 발달 원조 프로그램
2. 사업 내용 및 추진전략
1) 사업 참여자 모집전략
(1) 참여 대상 및 인원
핵심 참여자
발달 지연 문제를 겪고 있는 빈곤 가정 아동들을 대상으로 한 신체, 인지 및 언어, 사회적 영역 등 전반적 발달 원조 프로그램에 관심이 있는 00구 거주 8세 이상 13세 이하 발달 지연 아동 가정 20가정(장애 아동/ 부모)
주변 참여자
발달 장애인 복지시설‘해 뜨는 집’
00구 장애인 복지 부모회
△△ 놀이치료 센터

(2) 참여자 선정 기준

※ 공통사항 : 00구에 거주하는 지역 주민 중 발달 지연 문제를 겪고 있는 빈곤 가정 아동들을 대상으로 한 신체, 인지 및 언어, 사회적 영역 등 전반적 발달 원조 프로그램에 관심이 있는 00구 거주 8세 이상 13세 이하 발달 지연 아동 가정, 아동 / 부모 면담을 통해 결정, 사전 아동 발달 지표 검사 및 심리 진단 후 참여 가능 여부 결정, ※ 우선순위는 빈곤 가정 > 저 연령 우선.
참고문헌
사회복지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황 성철 공동체
프로포절 작성의 실제 김 승의 공동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우수프로포절 사례집 2011
사회복지 욕구조사와 프로그램 평가 강 병로 나눔의 집
사회문제론 박 정호 여 진주 신정
보건복지가족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복지정책과 아동복지서비스] 아동복지(아동복지정책, 아동복지서비스) 발전 과제 심층 분석
  • 사회적이론)1) Erikson에 대한 분석적 고찰2) 개방체계에 근거를 둔 에릭슨의 주요 이론3) Freud이론과의 비교분석4) Erikson의 평가5) 아동복지 적용 시 유의점7. 피아제의 인지이론(문제를 어떻게 인식하느냐 : 현재 그 사람의 정보1) Jean Piaget에 대한 분석적 고찰2) Piaget의 주요 이론적 개념들3) 인지발달 단계4) 인지이론에 대한 보고자의 결론과 평가5) 아동복지 적용 시 유의점8. Alfred Adler(1870~1937)-개인 심리학1) Freud와의 관계2) 개인사3) 주요가정4)

  • 사회복지법제론 용어정리
  •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도와야 할 책임을 말한다. 위의 목표를 성취하는데 사용되는 구체적 기술은 희망이 무엇인지 조사하고, 저항과 양가감정을 감소시키는 등 감정들을 인지하고 다룰 수 있어야 한다. 또한, 개인적인 강점들과 사회적인 자질을 확인시켜 주고 지지해 주며 좀 더 지속적으로 해결 될 수 있도록 확인시켜 주고 지지해 주며 좀 더 지속적으로 해결 될 수 있도록 문제들을 각 부분으로 쪼개 주고, 목표들에 초점을 맞추게 하고, 그것

  • [이상발달] 아동 우울증(소아우울증)
  • 및 가정, 사회생활에 있어서 정상적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우면 사전에 예방하고자 한다.Ⅱ. 본론1.아동 우울증의 정의우울증은 일상생활 기능을 방해할 만큼 정상적이지 못한 우울한 기분이 지속되는 증후군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소아 우울증은 일반적인 우울증의 증상이 나타날 뿐만 아니라 아이가 산만하고 학교성적이 떨어지고 다양한 신체증상을 호소하거나, 학교 공포증을 보이고, 부모에 대한 지나친 집착 등의 증세가 나타나기도 한다.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빈곤가정
  • 대상자별 특성5. 가계도 및 생태도6. 환경체계7. 목적 및 목표8. 프로그램 진행표9. 과정기록지(1~10회기)10. 종결 및 평가11. 사후관리Ⅲ. 결론Ⅳ. 참고자료Ⅴ. 기타자료1. 일지2. 후기3. 사회복지실천이론4. 기타 관련 자료 및 양식Ⅰ. 서론빈곤은 사회복지의 가장 핵심적인 쟁점이다. 특히 자본주의사회에서 빈곤은 거의 모든 사회문제의 원천일 정도로 인간의 삶을 위협한다. 우리나라의 경우 빈곤문제는 급속한 경제성장 과정에서 사회적으로

  • 사회복지프로그램, 동화 활용 그룹 활동을 통한 언어발달지체 아동의 언어문제해결력 향상 지원 프로그램
  • 대상 및 인원핵심 참여자 00구에서 동화 활용 그룹 활동을 통한 언어문제해결력 향상 지원 프로그램에 관심 있는 8세~13세 언어발달지체 아동 20명주변 참여자▪ 참여 아동 가정 20가족▪ ●●시 아동문화 센터(2) 참여자 선정 기준※ 공통사항 : 00동에 거주하는 지역 주민 중 동화 활용 그룹 활동을 통한 언어발달지체 아동의 언어문제해결력 향상 지원 프로그램에 관심 있는 8세~13세 언어발달지체 아동 20명, 사전 언어 발달 지연 증상 진단 후 참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