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프로그램, 다문화가정 아동의 발달과 학교 및 지역사회 적응을 위한 통합적 접근 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2.22 / 2023.02.22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사업명
2. 사업 내용 및 추진전략
3. 예산 편성
4. 문제의식(사업 필요성)
5. 목표 및 평가
6. 사업종료 후 지향점

참고문헌


프로포절,사회복지프로그램,아동,다문화,노인,장애인,프로그램,사회복지 프로그램, 사회복지프로그램개발과평가,공동모금회,프로그램기획

본문내용
<성과중심형> 사업계획서
1. 사업명 : 다문화가정 아동의 발달과 학교 및 지역사회 적응을 위한 통합적 접근 프로그램
2. 사업 내용 및 추진전략
1) 사업 참여자 모집전략
(1) 참여 대상 및 인원
핵심 참여자
다문화가정 아동의 발달과 학교 및 지역사회 적응을 위한 통합적 접근 프로그램에 참여 의사가 있거나 관심을 표시하는 8세에서 13세까지의 다문화 가정 아동 20명(일부 프로그램 다문화 부모 참여)
주변 참여자
사업 참여 다문화 아동 가정 20가족
00구 보건소(국민 건강증진 교육팀)
△△ 미술치료 센터
(2) 참여자 선정 기준

※ 공통사항 : 00구에 거주하는 지역 주민 중 다문화가정 아동의 발달과 학교 및 지역사회 적응을 위한 통합적 접근 프로그램에 참여 의사가 있거나 관심을 표시하는 8세에서 13세까지의 다문화 가정 아동, 대상자 면담 후 참여 가능 여부 결정, ※ 우선순위는 빈곤 가정 > 저 연령 아동 우선 모집.
참고문헌
사회복지 개발과 평가 황 성철 공동체
프로포절 작성의 실제 김 승의 공동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우수프로포절 사례집 2011
사회복지 욕구조사와 프로그램 평가 강 병로 나눔의 집
사회문제론 박 정호 여 진주 신정
보건복지가족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 다문화 교육의 문제점과 해결과제oe
  • 가정에서 실제로 여러 문제가 발생되고 있다. 혼인을 맺은 이주민배우자는 서로에 대해 잘 알지도 못한 상태에서 한국에 정착하고 되고 그 후 한국생활에 있어 문화적 차이에 따른 부적응과 남편, 시댁식구들로부터 받는 학대등과 같은 인권문제로 인해 고통을 호소하고 있다. 또한 이러한 정상적이지 못한 환경에서 자라난 다문화가정의 자녀교육문제도 사회적 issue로 부각되고 있다. 대체로 우리나라 사람들의 사고체계는 ‘국가’와 ‘민족’이라

  • 사회복지 프로그램, 초등학교 고학년 다문화가정 학생의 대인관계 및 사회성 증진을 위한 통합적 접근 프로그램
  • 프로그램2. 사업 내용 및 추진전략1) 사업 참여자 모집전략(1) 참여 대상 및 인원핵심 참여자 초등학교 고학년 다문화가정 학생의 대인관계 및 사회성 증진을 위한 통합적 접근 프로그램에 관심이 있거나 참여 의사가 있는 10세 이상 13세 이하 다문화 가정 아동 20명주변 참여자▪ 본 프로그램 참여 다문화 아동 가정 20가정 가족구성원▪ △△ 다문화 가족 지원센터▪ 00시 생활체육 협의회(2) 참여자 선정 기준※ 공통사항 : 00동에 거주하는 지역

  • 사회복지프로그램, 발달, 학업, 사회관계 기술 지원 등 통합적 접근을 통한 한부모 가정 아동의 학교, 사회 적응 능력 배양 프로그램
  • 사업계획서1. 사업명 : 발달, 학업, 사회관계 기술 지원 등 통합적 접근을 통한 한부모 가정 아동의 학교, 사회 적응 능력 배양 프로그램2. 사업 내용 및 추진전략1) 사업 참여자 모집전략(1) 참여 대상 및 인원핵심 참여자 발달, 학업, 사회관계 기술 지원 등 통합적 접근을 통한 한부모 가정 아동의 학교, 사회 적응 능력 배양 프로그램에 관심을 갖거나 참여 의사를 밝힌 00구 지역 한부모 가정 8세에서 13세 사이 아동 20명주변 참여자▪

  • 청소년 복지론 - 군산중학교 지역사회교육전문가를 중심으로 -
  • 지역사회교육전문가란?지역사회교육전문가는 학교 내 교육복지우선투자지원 사업을 위한 전문 지원 인력으로서 학교 내 교육복지프로그램을 기획하고, 가정-학교-지역사회 연계를 통해 교육취약학생들을위한 지원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지원 대상 학생들의 학교 적응과 건전한 성장 및 발달을 도모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직무라 할 수 있다.2. 지역사회교육전문가 자격요건1) 필수 자격요건1년 이상 교육, 문화, 복지 분야에서 아동 및 청소년 대

  • 국제결혼가정의 집단프로그램을 통한 건강가족 만들기 프로그램
  • 다문화가족모임을 통해 자녀양육 및 부부관계유지 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한다. 3-3. 인터넷 커뮤니티를 통해 모임을 유지한다. 4. 사업내용1) 세부사업내용(세부)목표투 입산출근거프로그램수행방법시행시기수행인력참여인원시행횟수시간1-1.일상생활향상을 위한 집단프로그램을 통하여 일상생활능력을 향상시킨다. 일상생활향상프로그램“생활의 정보”세부계획서 참조 4월,5월,6월, 9월사회복지사 1명자원봉사자 10명10명연 12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