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사회와 가족생활교육이 지향하는 건강한 가족이란 무엇인지 자신의 의견을 반영하여 설명하고 실질적으로 가족의 건강성을 증진시키기 위해서는 무엇을 우선적으로 해야 하는지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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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사회와 가족생활교육이 지향하는 건강한 가족이란 무엇인지 본인의 의견을 반영하여 설명하고 실질적으로 가족의 건강성을 증진시키기 위해서는 무엇을 우선적으로 해야 하는지 구체적으로 설명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가족생활교육의 개념
2. 건강한 가족의 정의
3. 현대사회와 가족생활교육이 지향하는 건강한 가족
4. 실질적으로 가족의 건강성을 증진시키기 위해 우선적으로 해야 하는 것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현대사회와 가족생활교육이 지향하는 건강한 가족이란 무엇인지 자신의 의견을 반영하여 설명하고 실질적으로 가족의 건강성을 증진시키기 위해서는 무엇을 우선적으로 해야 하는지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Ⅰ. 서론
오늘날의 가족의 모습은 형태적 측면이나 기능적 측면에서 다양하다. 이는 가족의 제반 환경적 변화와 함께 변화하는 가족의 모습이다. 따라서 다양한 가족이 기능적으로 건강한 가족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작업이 필요하다. 이에 대응하는 가족생활교육은 가족의 이러한 문제를 다루고 이런 문제의 예방과 개인과 가족의 잠재적 능력을 증진하는 것을 목적으로 개인과 가족복지의 증진과 가족 기능 강화를 위해 설계된 교육과정이다. 인간은 태어나면서부터 노년기에 이르기까지 개인으로서 가족으로서 일상생활에서 다양한 문제들에 직면하게 된다. 이로인해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해결을 돕기 위해 개인과 가족의 잠재력을 계발하고 강화하는 평생교육이 가족생활교육이다. 가족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즉 건강한 가정을 위해 가족생활교육은
참고문헌
박영혜, 신나연 외 1명 저, 건강가정론, 학지사, 2022
김순기, 노명숙 외 3명, 가족생활교육, 교문사, 2021
윤명길 저, 건강가정론, 양성원, 2021
김희성, 나용선 외 1명 저, 가족생활교육, 공동체, 2019
손서희, 천희영 저, 건강가정론, 창지사, 2021
박경아, 이경자 외 저, 가족생활교육, 공동체, 2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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