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14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오페라의 정의
◎ 오페라의 기원
◎ 오페라의 역사
◎ 오페라의 작곡가들
◎ 구성요소
◎ 오페라의 용어
◎ 오페라의 종류
◎ 오페라의 규칙들
◎ 오페라와 뮤지컬의 차이점
◎ 오페라 감상하는 법
본문내용
가극(歌劇)으로 번역된다. 그러나 오페라는 단순히 음악극이라는 뜻은 아니다. 음악을 주로 한 극이라면 오페레타나 뮤지컬도 있지만, 그것들을 오페라라고 하지는 않는다. 즉 오페라는 다음의 두 가지 조건을 구비해야만 한다. 첫째, 16세기 말에 이탈리아에서 일어난 음악극의 흐름을 따른 것이어야 한다. 그러므로 그 이전에 유럽에 있었던 종교적인 음악극은 오페라가 아니며 또 이 흐름에 속하지 않는 음악극, 예컨대 창극 같은 것도 오페라가 아니다. 둘째, 대체로 그 작품전체가 작곡되어 있어야 한다. 즉 모든 대사가 노래로 표현되어야 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오페레타나 뮤지컬은 이런 점에서 오페라가 아니다. 그러나 간혹 예외가 있어서 징슈필계열에 속하는 《마적(魔笛)》 《피델리오》 《마탄(魔彈)의 사수(射手)》 등과 민속 오페라 계열의 《팔려간 신부》 등, 그리고 오페라 코미크로서의 《카르멘》 등은 노래 아닌 대사가 포함되어 있지만 오페라에 포함시키고 있다.
오페라는 원래 라틴어 오푸스(opus:작품)의 복수형이다. 오페라 발생기에는 드라마인 무지카(dramma in musica) 또는 드라마 페르무지카(dramma per musica)라고 하였다. 이것은 ‘음악에 의한(을 위한) 극’을 의미하는데 나중에 오페라 인 무지카(opera in musica)가 되고 다시 오페라로 약칭되었다. 오페라는 복잡한 종합무대예술로 음악적인 요소는 물론이요, 문학 또는 시적인 요소(대사), 연극적인 요소(극으로서의 구성 ·연기), 미술적인 요소(무대장치 ·의상), 무용적인 요소 등이 합쳐진 것인 만큼 매력도 큰 데 비하여, 자칫 작품으로서의 통일성을 잃게 되기 쉽다. 특히 음악적인 요소와 극적인 요소를 어떻게 조화시키는가, 또는 어느 편에 중점을 둘 것인가 하는 등의 문제는 지금까지 항상 오페라의 숙제가 되어 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오페라의 유령 독서감상문
  • 오페라의 유령의 내용을 인용한 오페라의 유령 살인사건이었기 때문에 그 것을 이해하기 위해서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처음에는 책을 보다가 많이 잠이 들기도 하였다. 하지만 다 읽고 난 후 멍해지는 느낌을 지울 수 없었다. 오랜만에 레포트를 쓰기위해 읽어보니 예전에 이해되지 않았던 것들이 하나하나 이해되기 시작했다. 원작자인 가스통 르루 (1868~1927) 는 원래 작가가 아닌 신문기자 출신으로 어떠한 사건에 대해 형사가 심증을 가지고 추적하듯

  • 4대 오페라(라 트라비아타, 라보엠, 카르멘, 마술피리)중 1공연을 보고 공연감상문을 개제한다 동영상을 보고 작성하는 것도 무방함
  • 오페라가 다시 주목 받기 시작했는데, 현대의 영화 및 책, 뮤지컬과는 다른 느낌으로서 다가오는 오페라의 감상은 우리가 경험하지 못했던 시대상의 정서를 이해하게 하고, 고전에서 느낄 수 있는 긍정적 요소들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이 레포트에서는 라 트라비아타의 감상을 중심으로 한다. 그 공연을 찾기 어려워 좀 오래된 공연을 다운로드 받아서 보았다. 다운로드 출처는 토렌트이다. 좀 더 자세한 이야기는 본론에서 나눠보도록 한다.

  • 음악이미지레포트표지
  • Subject :BusinessProf : Dr. LeeMajor :AdministrationStudent Number :200xxxxxxMy Name :My nameDate :200 . .

  • [사회학] 서바이벌 프로그램, 이용과 충족 이론
  • 오페라스타, 도전 슈퍼모델 코리아, 프로젝트 런어웨이 코리아 등 슈퍼스타K, 위대한 탄생(레포트 내용), 오페라스타, 나는 가수다위대한 탄생줄여서 ‘위탄’슈퍼스타K줄여서 ‘슈스케’나는 가수다줄여서 ‘나가수’오페라스타줄여서‘오스타’슈퍼스타 K케이블 역사상 최고 시청률 갱신시즌 1 최종회 8.47%(AGB 닐슨미디어)시즌 2 최종회 18.1%(AGB 닐슨미디어)자유롭고 개성 넘치는 무대 신랄한 심사위원의 비판 리얼리티, 휴머니즘 다큐

  • [독후감] 피터드러커의 프로페셔널의조건을 읽고
  • 오페라 작곡가 베르디의 영향을 받았다고 한다. 어려서부터 음악적인 환경에서 자라난 피터는 베르디의 오페라에 매료되어 그 오페라를 작곡할 당시 베르디의 나이가 80이었다는 것을 알고 당시 18세이었던 피터는 베르디로부터 깊은 인상을 받아 그후 15년이 지난 30초반에 이르러서야 자신에게 어떤 소질이 있는지 그리고 어디에 속해야 하는지 진실로 알게 되었다고 했다. 이후 그는 끊임없이 새로운 주제를 공부하고 자신의 일을 정기적으로 검토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