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음악] 표준보육과정 누리과정 비교 분석하고 두 이론에 대한 나의 의견을 각각 기술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1.10 / 2023.01.10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표준보육과정 누리과정 비교 분석하고 두 이론에 대한 나의 의견을 각각 기술해 주세요
누리교육과정의 구성
1. 구성방향
가. 만5세아의 기본생활습관과 질서, 배려, 협력 등 바른인성을 기르는데 중점을 둔다.
나. 사람과 자연을 존중하고, 우리 문화를 이해하는데 중점을 둔다.
다. 전인발달이 고루 이루어진 창의적 인재를 기르는 데 중점을 둔다.
라. 초등학교 교육과정과의 연계성을 고려한다.
마. 5개 영역을 중심으로 주도적인 경험을 강조하고, 놀이중심의 통합과정으로 구성한다.
바. 1일 3~5시간의 운영을 기준으로 한다.
2. 목적
만5세 누리과정은 만 5세아에게 필요한 기본 능력과 바른 인성을 기르고, 민주 시민의 기초를 형성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3. 목표
가. 기본운동능력과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습관을 기른다.
나. 일상생활에 필요한 의사소통 능력과 바른 언어사용을 기른다.
다. 자신을 존중하고 다른 사람과 더불어 생활하는 태도를 기른다.
라. 아름다움에 관심ㅇ르 가지고 예술경험을 즐기며, 창의적으로 표현하는 능력을 기른 다.
마. 호기심을 가지고 주변세계를 탐구하며, 일상생활에서 수학적, 과학적 문제해결능력을 기른다.
☆★ 주요내용 ☆★
1. 우치원 교육과정과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의 일원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 현장의 클라이언트 인권문제와 개선 방안
- 보육과정의 구성요소를 살펴보고 구성요소 중에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을 제시해보시오
- 영유아발달]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에 대한 특징과 주요개념을 설명하고, 영유아발달에 도움을 주는 요인을 사회학습이론에 입각하여 가정 유아교육기관 지역사회 차원에서 제시하시오
- 지적장애의 진단준거 내용과 지적장애 진단 및 평가를 위한 여러가지 도구를 조사하여 설명하고, 교사가 지적장애 아동을 위해 가장 우선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
- 청소년복지론_청소년 개별상담의 이론과 기법으로 인간 중심 상담, 형태주의 상담, 현실치료 가운데 본인이 선호하는 상담접근 방법을 한 가지 선택하여 주요개념 및 상담과정과 기술을 정리하시오
- 정보관리시스템과 사회복지행정
- 1주차에서 사회복지행정과 일반행정의 차이점과 사회복지행정의 필요성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사회복지행정이 일반행정과 다른 점을 기술하고, 사회복지행정이 필요한 이유를 제시해 봅시다
- 사회복지 전문직의 정체성에 대해서 플렉스(Flexner,1915)가 주장한 전문직 속성에 대해서 찾아보고, 오늘날 사회복지 전문직의 속성에 대해 서술하시오
- 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아동수학지도] 아동의 수 감각을 일깨워주기 위한 일상생활을 통한 교수학습방법에 대하여 설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