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개론] 나는 누구인가-성격과 내면적인 자신의 모습을 깊이 성찰한 후 자신의 본모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1.10 / 2023.01.10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나는 누구인가-성격과 내면적인 자신의 모습을 깊이 성찰한 후 자신의 본모습을 구체적으로 자세히 기술하고 추가적으로 자신의 장점 30개와 단점 30개를 간단히 기술한다.
목차
1) 나는 누구인가?
2) 장점
3) 단점
나는 누구인가-성격과 내면적인 자신의 모습을 깊이 성찰한 후 자신의 본모습을 구체적으로 자세히 기술하고 추가적으로 자신의 장점 30개와 단점 30개를 간단히 기술한다.
1) 나는 누구인가?
참 어려운 질문이다. 과거 중고등학교 시절 나는 내가 누구인지, 또 죽으면 어디로 가야되는지에 대한 해답을 얻고자 교회생활을 열심히 한 것 같다. 그러나 아직까지 해답을 찾기는커녕 하루하루 힘들고 열심히 살아가는 나의 모습을 보고 있자면, 과연 그 끝이 어떻게 될는지 궁금하고 두려울 때가 한두번이 아니다. 물론 회의주의자는 아니지만, 성인이 되고서 우리사회에는 교과서에서 보고 배워왔던 것처럼 착한 어른, 좋은 일만 있는 세상이 아니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고, 하루하루 다른 사람에게 새로운 벽을 세우는 나를 느끼면서 살아가고 있다. 그리고 그러한 벽은 나 자신 스스로를 더욱 패쇄적이고 냉정한 사람으로 만드는 것 같아 다시금 나를 개방하려고 노력 중에 있다. 결론적으로 나는 누구인지 나도 잘 모르겠다. 다만 나를 보다 개방하고 나에게 주어진 일을 열심히 하면서 살아가고 싶다. 아마 죽는 날까지 내가 누구인지, 또 어디로 가야하는지 그 답을 얻는 것은 불가능하지 싶다.
2) 장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서,자소서]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분야별 회사별 예시 120가지
  • 성격 장단점 나는 외모 상 남 앞에선 강한 모습으로 보이기 쉽지만, 성격상 내성적이고 섬세한 편이다. 대학 동아리나 대학원 세미나에서 회장을 받을 만큼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는 반면 감정의 변화에 기복이 심해 상처를 잘 받는다. 그래서 되도록 마음의 여유를 가지려고 혼자 여행을 떠나곤 했다. 여행의 장점은 내 자신을 되돌아보는 데 있다. 되도록 긍정적으로 받아들여 내가 옳다고 생각한 신념은 끝까지 물고늘어진다. 추진력 있게 보여 장점이

  • [자기소개서] 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예시 120가지(분야별, 회사별)
  • 성격 장단점 나는 외모 상 남 앞에선 강한 모습으로 보이기 쉽지만, 성격상 내성적이고 섬세한 편이다. 대학 동아리나 대학원 세미나에서 회장을 받을 만큼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는 반면 감정의 변화에 기복이 심해 상처를 잘 받는다. 그래서 되도록 마음의 여유를 가지려고 혼자 여행을 떠나곤 했다. 여행의 장점은 내 자신을 되돌아보는 데 있다. 되도록 긍정적으로 받아들여 내가 옳다고 생각한 신념은 끝까지 물고늘어진다. 추진력 있게 보여 장점이

  • [사실주의문학] 한국 사실주의(리얼리즘) 문학
  • 나타난다.위대한 작품이 되자면 등장인물을 그들의 사회적 생존 및 그것에서 발생하는 커다란 문제들과의 다각적인 관련 속에서 그리고 인물들 간의 다면적인 상호관련 속에서 묘사하는 것이 불가결하다. 이러한 관계가 더 깊이 있게 파악되고 그 상호관련이 더 다양하게 전개될수록 작품은 더욱 위대하게 된다. 퇴폐적, 부르조아적 편견 혹은 속류 사회학적 편견에 사로잡히지 않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자기의 세계관을 표현할 줄 아는 작중인물의 능

  • 성격심리학 이론 모음
  • 성격이론의 적용① 시작 단계② 전이 발달 단계③ 훈습④ 전이 해결* 전이: 내담자가 인생초기의 의미 있는 대상(부모)과의 관계에서 발생했으나 의식화되지 못하고 억압되어 무의식에 묻혀 있었던 생각, 감정, 욕망을 치료자에게 자신도 모르게 표현하는 것.□ 참 고 문 헌 □노안영․강영신(2003). 성격심리학. 학지사.김충기․강봉규(2001). 현대상담이론과 실제. 교육과학사.강영계(2007). 프로이트 정신분석학 이야기. 해

  • [교육학개론] 교육의 심리학적 기초 -인간발달과 교육 & 학습자의 개인차
  • 자신의 신체적 행동에 주변 세계가 어떻게 반응하는가에 제한.)대상영속성 개념을 획득한다.일차순환반응(우연히 나타난 신체동작을 반복하는 반응)이 타나난다.이차순환반응(물체를 조작하는 행위를 반복하는 반응)이 나타난다.삼차순환반응(물체에 대한 시행착오 실험)이 나타난다.인과성, 시간, 공간을 초보적인 수준에서 이해한다.모방을 하기 시작한다.(이후의 관찰학습을 위한 토대를 형성하는데 중요한 기능.)행동은 전반적으로 자아중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