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그것만이 내 세상’을 보고 장애 영유아를 위한 교사가 될 자신을 생각하며 주인공과 같은 장애를 지닌 영유아들에게 어떤 방법으로 지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10.12 / 2022.10.12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화 ‘그것만이 내 세상’을 보고 장애 영유아를 위한 교사가 될 자신을 생각하며 주인공과 같은 장애를 지닌 영유아들에게 어떤 방법으로 지원을 할 수 있을지에 대해 영화 속 주인공 행동이나 상황 등을 예를 들어 작성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화 ‘그것만이 내 세상’을 보고

2. 주인공의 장애와, 그 장애의 특징
1) 주인공의 장애(서번트 증후군)의 정의
2) 장애(서번트 증후군)의 원인(유전적. 신경학적, 뇌의 구조적 문제)
(1) 유전적
(2) 신경학적
(3) 뇌의 구조적 문제
3) 장애(서번트 증후군)의 특성
4) 장애(서번트 증후군)의 교육방법

3. 주인공과 같은 장애를 지닌 영유아들에게 어떤 방법으로 지원을 할 수 있을지

4. 느낀 점과 장애인과 그 가족에 대해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몇몇 사람(경이로운 서번트)들의 기술은 그들의 장애와는 대조적으로 놀랍다. 그 능력들이 보통의 사람에서 일어났다라고 해도 그것은 대단할 것이다. 이 현상은 선천적일 수 있거나, 드물기는 하지만 후천적으로도 얻을 수 있다고 연구되어 있다. 또한 석학증후군, 사방증후군(Savant증후군, 학문이 깊은 사람이라는 뜻의 불어로 정신 장애가 중증인 사람이 경이적인 능력을 발휘하는 경우 정신 의학자가 부르는 명칭), 사반증후군 등 다양한 명칭으로 불리고 있다. 특히 조기유아 자폐증에 걸린 사람에게서 많이 발견되며, 자폐증과 관련된 증상인 반향언어증(echolalia:앵무새처럼 남의 말을 따라 하는 것)을 나타낸다. 또한 사회적인 접촉을 하지 않으며, 단조로운 일을 좋아하고 환경이 바뀌면 격렬하게 화를 낸다.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대개 10%는 서번트 증후군이라고 한다. 이제까지 많은 사례가 보고되어졌다고는 하지만 매우 희귀한 증세임에는 틀림없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영화 ‘그것만이 내 세상’을 보고 장애 영유아를 위한 교사가 될 자신을 생각하며 주인공과 같은 장애를 지닌 영유아들에게 어떤 방법으로 지원을 할 수 있을지에 대해 영화 속 주인공 행동이나 상황 등을 예를 들어 작성해 보겠다.
참고문헌
이양희(2006). 서번트신드롬(위대한 천재백치들 이야기). 서울:홍익출판사.
박효정 외 8인, 「다중지능이론과 수업」, (서울: 양서원, 2006)
이소현?박은혜 공저. 『통합학급 교사들을 위한 특수교육 지침서 특수아동교육 3판』, 학지사, 2011.
문 희. ?자폐아동을 위한 음악치료 프로그램 개발 연구.?, 석사학위논문, 충남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문제론] 청소년자살
  • 자신보다도 자신이 속한 집단을 너무 중요하게 생각한 결과로 희생적 자살을 하게 된 경우, 또는 어떤 종교, 주의, 임금을 위한 순교적 죽음이다. 그리고 자기가 속한 집단에 대한 무거운 책임감을 다하지 못하여 자살을 한다거나, 집단에 대하여 죽음으로써 항의하거나 또는 임금에게 간언했다가 그것이 받아들여지지 않아서 자살하는 간사 등의 경우가 있다. 이런 자살의 경우, ‘아름다운 죽음’으로 미화될 가능성이 있으며, 자살에 대한 정당성을

  • 놀이교육대학수업정리
  • 내에서 지켜야 할 규칙이 제안되거나 정해져 있는 형태를 말한다.*지시된 놀이: 교사가 보다 주도적인 역할을 한다.:교사 중심의 이야기 나누기 시간이나 손유희, 노래 배우기, 팀으로 나눠 참여 하는 다양한 게임이 해당됨. 영유아에게는 놀이의 선택이 주어지지 않고 교사의 지시에 따라 놀이에 참여 한다.*놀이로 가장된 일(학습)-안내된 놀이 혹은 지시된 놀이보다 교사 중심적이고 과제 중심적인 활동으로 특정 개념을 배우기 위한 암기 활동 혹은

  • [방송대] 장애 아동의 통합교육에 대하여 논하시오
  • 장애 아동의 통합교육에 대하여 논하시오 Ⅰ. 서론고도의 산업화된 현대사회에서는 질병, 약물의 남용과 환경의 파괴로 장애아의 출생이 증가하고 있고, 교통사고나 산업재해와 같은 후천적인 원인에 의한 장애인 인구도 날로 증가하고 있다. 이렇게 늘어난 장애인구를 위한 사회적 관심의 확대는 장애인 복지서비스의 공급과 수요를 증가시켰지만 많은 장애 영유아들과 그들의 가족들을 위한 서비스는 제한적이다. 치료기관은 물론 교육 기관에서

  • 영유아의 놀잇감을 하나 선택하여서 어떤 종류의 놀잇감인지 설명하고 놀잇감의 사실성, 구조성을 분석
  • 영유아의 놀잇감을 하나 선택하여서 어떤 종류의 놀잇감인지 설명하고 놀잇감의 사실성, 구조성을 분석하며, 놀잇감 선택 기준에 근거하여 영유아에게 적합한 좋은 놀잇감인지 평가해 보았다. 교사가 영아에게 어떤 놀잇감을 제공해 주느냐도 중요하지만, 놀잇감을 언제 제공하느냐에 따라 놀잇감을 통한 효과가 달라질 수 있다. 만약 걷기를 시도하는 영아에게 끌차를 내어준다면, 영아는 스스로 걷는 연습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신체 및 정

  • [유아교육] 교회운영어린이집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 될 수 있다고 하였다.(신서균 외 , 2001)4) 기독교 유아교육을 통한 교회의 사명교회의 선교적 사명에 있어서 기독교 유아교육과의 연계성은 유아도 마땅히 구원받아야 할 선교의 대상이기 때문에 세상의 때가 덜 묻은 영유아들을 하나님 말씀으로 교육하여 평생의 삶을 하나님의 뜻에 따라 살아가도록 도와야 하는 것이다. 교회에서는 유아들에게 세례를 베풀 때 부모 뿐 아니라 교회의 신앙 공동체 전체가 세례 받은 어린 아이들을 기독교적으로 양육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