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진로설계-1 직업진로셀계와 관련된 개념 중 진로교육에 대해 서술하시오 2 직업진로선계의 목표 중 일과 직업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 및 태도 결정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9.17 / 2022.09.17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해주세요.
목차

1.
서론
2.
본론

(1) 진로 교육

(2) 일과 직업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서론

청소년기는 아동기에서 성인기로 전환하는 발달단계로 과도기적 성격을 지닌다. 이 시기는 학문적 차원에서 다양하게 정의되는데 아동기의 과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성인기가 되었을 때 필요한 준비를 다져가는 시기라고 할 수 있다. 모든 청소년은 스스로 발달단계에 맞는 과업을 수행하면서 다가오는 다음 시기를 맞이해야 할 준비를 해야 한다. 청소년기에는 자아 정체성을 형성해야 하고 정서적, 사회적인 발달과 건강한 시민으로 성장하고 독립할 수 있는 능력을 성취할 수 있어야 한다. 이와 더불어 직업 선택과 경제적 독립할 준비를 해야 하는데 이때 부모는 청소년 자녀가 올바른 진로 탐색을 할 수 있도록 꿈을 찾는 기회를 충분히 주고, 자녀의 개인차를 인정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직업을 통해 삶의 행복을 느끼고 자아실현을 하고자 하는 현대사회에의 진로 결정은 인생 설계와 다를 바가 없다고 할 수 있다. 급속도로 이루어지는 현대 과학기술의 발전은 하루하루 새로운 직종과 직업들을 만들어내고 있으며 동시에 많은 직종을 사장시키고 있기도 하다. 점점 복잡하고 다양하게 변해가는 사회와 빠르게 교체되는 직업 세계의 변화는 진로를 계획하고 준비하며 선택하는 시점을 앞당겨 놓았으며 그에 대한 중요성 역시 점점 증대되고 있다. 여기에서는 직업 진로 설계와 관련하여 진로 교육에 대하여 알아보고, 직업 진로 설계의 목표 중에서 일과 직업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과 태도 결정에 관하여 서술하여 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1. 강재태, 배종훈 (2002). 진로지도 워크북. 서울 : 교육과학사.
2. 김충기, 황인호 (2011). 진로상담과 진로교육. 서울: 동문사.
3. 송영선 (2011). 내일의 나를 부탁해. 서울 : 다산에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진로상담] 진로상담의 개념, 진로상담의 원리와 기능, 진로상담의 필요성, 진로상담의 목표, 진로상담의 실태, 진로상담의 발전 과제 분석
  • 진로상담의 개념Ⅲ. 진로상담의 원리와 기능1. 진로상담의 원리1) 개인차의 원리2) 직업적 적응성의 원리3) 직업의 변화성의 원리4) 직업선택의 자유성 원리5) 개성발휘의 지원 원리2. 직업상담의 기능Ⅳ. 진로상담의 필요성Ⅴ. 진로상담의 목표1. 자신에 관한 보다 정확한 이해 증진2. 직업세계에 대한 이해 증진3. 합리적인 의사결정 능력의 증진4. 정보탐색 및 활용능력의 함양5. 일과 직업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 및 태도 형성Ⅵ. 진로상담의 실

  • [진로상담][진로상담 방법][진로상담 현황][진로상담 문제점][진로상담 대안]진로상담의 특성, 진로상담의 목표, 진로상담의 방법, 진로상담의 현황, 진로상담의 문제점, 진로상담의 대안, 진로상담 관련 제언 고찰
  • 진로상담의 특성, 진로상담의 목표, 진로상담의 방법, 진로상담의 현황, 진로상담의 문제점과 대안, 진로상담 관련 제언 고찰Ⅰ. 서론Ⅱ. 진로상담의 특성Ⅲ. 진로상담의 목표1. 자신에 관한 보다 정확한 이해 증진2. 직업세계에 대한 이해 증진3. 합리적인 의사결정 능력의 증진4. 정보탐색 및 활용능력의 함양5. 일과 직업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 및 태도 형성Ⅳ. 진로상담의 방법Ⅴ. 진로상담의 현황1. 교사 인식 실태2. 학생 인식 실태3. 사이버

  • 진로지도 레포트
  • 중략)장래 희망직업이 없다고 답한 학생들은 그 이유로, ‘내게 맞는 장래 희망직업을 아직 찾지 못해서’가 32.7%로 가장 많았고, ‘무엇을 잘 할 수 있을지 몰라서’(23.5%), ‘내가 어떤 일을 좋아하는지 몰라서’(18.1%) 등이 뒤를 이었다. 이는 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직업정보가 제한적이고, 자신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며 진로관련 정체성에 대한 혼란을 경험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볼 수 있다. 진로나 진학을 결정할 때 필요한 정보를 얻는 곳을 묻는

  • [진로상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진로 상담 프로그램
  • 목표1회기나를 드러내기-자신을 이해하기 2회기나의 흥미 발견하기-자신의 흥미 영역을 발견하기 3회기나의 직업관탐색하기-자신이 하는 일에 대한 올바른 직업관 정립하기4회기나의 진로 확인해보기 -자신이 원하는 학과나 직업에 대하여 정보를 수집하고 있는 정도를 알아보기 5회기교과와 관련된 직업알아보기-교과와 관련된 직업 탐색하기 6회기내가 원하는 직업 탐색하기-자신이 선정한 직업의 특성 즉, 직업의 직무 내용, 조건 및

  • [평생교육프로그램 개발] 중학생의 체험활동중심 진로탐색 프로그램
  • 1. 프로그램 개요 2. 예산 및 평가방법 참 고 문 헌 부 록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Ⅰ. 서 론청소년기는 자신의 미래를 설계하고 이에 대한 구체적인 준비를 하는 시기이므로 이 시기의 진로탐구는 아무리 강조하여도 지나치지 않다. 이를 위해 청소년기에는 자신의 적성, 흥미, 능력 등을 정확히 파악하고 적합한 진로계획을 수립하여 이에 필요한 지식과 기능을 습득함은 물론, 일과 직업에 대한 건전한 가치관과 태도를 올바르게 형성할 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