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과삶_매일 접하는 소셜미디어, 방송, 광고, 영화, 만화 등에서 개인 소통의 측면, 사회적 소통의 측면에서 함께 나누고 싶은 것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9.10 / 2022.09.10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하세요.
목차

1.
서론
2.
본론

1) 의사소통의 창구

2) 개인적 소통의 측면

3) 사회적 소통의 측면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서론

대화는 언어로만 이루어지지 않으며 표정, 몸짓 등의 비언어적 행동을 모두 포함하는 것이 대화이다. 그렇기에 SNS의 단점을 보완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완벽할 수 없으며, 아무리 이모티콘과 약 성어를 많이 활용하여도 마찬가지일 것이다. 성별에 따라 이모티콘 사용량과 범위가 다르다고 한다. 여성의 경우 남성보다 이모티콘의 사용이 많았지만, 남성은 다양한 범위의 이모티콘을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조심해야 할 점은 과도한 의성어와 이모티콘은 대화의 깊이와 수준을 낮출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자신의 이미지마저 저하될 수 있다. 우리 인류는 사회적 동물이며, 우리는 항상 의견이나 뉴스, 심지어 감정을 나누거나 이야기할 사람이 필요합니다. 의사소통은 우리 삶의 상당 부분을 차지한다. 우리가 무엇을 말하든 말든지, 주변에 있는 사람들에게 자동으로 메시지를 전한다. 왜냐하면, 그것이 불가피하기 때문이다. 개인 간 의사소통 또는 대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개인 간 및 대인 간 의사소통 간의 주요 차이점은 의사소통이 우리 마음에 들어감에 따라 보이지 않는 것이며, 후자는 여러 당사자 간에 발생하는 것처럼 보인다. 개인 사이 의사소통은 대인관계 의사소통의 기본이다. 그것은 우리의 인식이 의존하고 우리의 인식이 다른 사람들과의 상호 작용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개인 내 의사소통에서는 정보가 항상 사람의 마음속에 유지되지만, 대인 커뮤니케이션에서는 정보가 한 사람에게서 다른 사람으로 이동한다.
참고문헌
1. sns 시대의 패션콘텐츠, 양윤정, 2022
2. sns의 열가지 얼굴, 이재현, 2013
3. 커뮤니케이션 능력, 강미선, 201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국제커뮤니케이션] 일본만화가 청소년 수용자의 성의식 및 성행동에 미치는 영향
  • 미디어를 통해 국가 간 경계를 가로질러 이루어지는 모든 커뮤니케이션을 뜻한다. 그리고 이들 커뮤니케이션으로 말미암아 발생한 모든 현상을 보는 것이 국제 커뮤니케이션 연구이다. 매스미디어의 종류는 다양하다. 책, 영화, 텔레비전 등 콘텐츠를 싣고 전달하는 모든 것이 매스 미디어다. 본 연구는 이 다양한 매스미디어 중 ‘책’을 선택하였고 그 중 만화책을 살피기로 했다. 왜냐하면 만화는 매일 신문에 1컷 만평으로 실려 세상을 풍자․ 비판

  • [텔레커뮤니케이션] 인터넷상의 음란물규제 vs 표현의 자유
  • 등 다른 대우를 받는 것은 음란성의 판단이 시대나 사회 등의 배경적 요소에 크게 영향을 받으며 또한 어느 시대나 사회에도 다 통용되는 음란성의 확고한 개념은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을 반증한다 임지봉(2000), “출판물과 연극, 영화, 비디오물의 음란성 판단기준에 관한 연구”, 《법조》. 법조협회, 제525호(2000.6), 114쪽. .(1) 영미의 주요 과거 판례다음은 음란의 사회적 영향에 관심을 기울이던 19세기의 대표적 판결이며, 현재에도 영향을 끼치는 중

  • [희곡론] 실제 시나리오 창작을 통한 OSMU(One source multi use)의 양상과 한계
  • 영화콘텐츠 활성화 방안, 한국외국어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6. 2, p.6이것은 `storytelling에서 ’ing가 가지고 있는 상황의 공유, 그에 따른 상호작용성의 의미를 설명해준다.스토리텔링이란 문학만화애니메이션영화게임광고디자인홈쇼핑테마파크스포츠 등의 이야기 장르를 아우르는 상위 범주라 할 수 있다. 따라서 각각의 장르들은 스토리텔링이란 공통점을 지니면서도 매체의 특성 때문에 형식상의 차이를 띠게 된다. 예를 들어 이야

  • 사이버 문화와 대의 사회심리적 성격발달
  • 나누고, 쇼핑을 하고 하는 등의 새로운 삶의 모습을 만들어 가면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다.사이버 문화의 등장에 중추적 역할을 담당한 것은 사이버 세대의 역할이 클 것이다. 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정보센터가 최근 발표한 정보화 실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최대 인터넷 이용 연령층은 지난해에 이어 10대가 차지했다. 10대 인터넷 이용자는 8백 63만명으로 사용비율은 91.3%를 기록했으며, 두 번째로 많은 대학생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 20대(7백67만

  • [국제문화] 미디어를 통한 이주민 인권운동가들의 사회운동-인권운동가 소모뚜를 중심으로
  • 미디어 매체를 통해 다양한 계층의 사람들과 교류할 수 있게 된 장점도 있지만 미디어 매체의 특성으로 인해 소통 과정에서 생긴 오해나 부작용도 있을 것이다. 3. 연구대상연구는 한국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대표적 이주민 인권운동가인 아웅 틴툰 씨와 소모뚜 씨를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아웅 틴툰 씨는 현재 이주노동자방송국인 MWTV의 대표로 활동하고 있으며 소모뚜 씨는 MWTV의 전 대표였다. 우리는 그 중 소모뚜 씨의 개인적인 삶과 활동에 초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