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가에 있어서 주관식 평가의 확대방안에 대한 찬반 의견을 제시하고 찬성하는 경우에는 찬성하는 이유를 제시하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8.22 / 2022.08.22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평가에 있어서 주관식 평가의 확대방안에 대한 찬반 의견을 제시하고 찬성하는 경우에는 찬성하는 이유를 제시하고, 반대하는 경우에는 반대를 하는 이유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평가의 개념

2. 주관식 평가

3. 주관식 평가의 특징

4. 주관식 평가의 확대방안에 대한 찬반 의견
1) 찬성 의견
2) 반대 의견

5. 찬성하는 이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평가는 크게 객관식 평가와 주관식 평가로 분류되는데 객관식 평가는 평가를 받을 대상 집단의 수가 많을 때 용이하며 신뢰도가 높고 채점하는데 시간이 적게 소요되는 장점이 있는 반면, 출제과정이 비교적 어렵고 지루하며 응시자가 정답을 모를 때 추측할 가능성이 매우 커서 정확한 성취도수준을 측정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다. 주관식 평가는 출제가 비교적 쉽고, 응시자가 대답을 하는 데 표현의 자유가 많고, 채점자가 채점하는 데 답안의 채점의 자유가 많다 .하지만 평가의 질적 수준은 주로 채점자의 수준에 달려있어, 평가 기준이 모호하며 정확하게 채점하는 것이 비교적 어렵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평가에 있어서 주관식 평가의 확대방안에 대한 찬반 의견을 제시하고 찬성하는 경우에는 찬성하는 이유를 제시하고, 반대하는 경우에는 반대를 하는 이유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제시해 보겠다.
참고문헌
박혜경 (2005). 서술?논술형 시험 어떻게 준비해야 하나. 서울:화니북스.
이용운 (2008). 서술형 형성평가 과제 부과의 차이에 따른 효과검증 - 중학교1학년 사회과목을 중심으로. 교과교육학연구.
김성준 (2004).대수의 사고 요소분석 및 학습-지도 방향 탐색,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박 열 외 (2010). 서술형 평가문항 출제사례 모음집(고등학교), 울산광역시교육청.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등교육] 교원평가
  • 목 차1.서론2.교원평가제가.교원평가제의 정의와 개요나.교원평가제 추진 배경다.교원평가제 진행 과정라.교원능력개발평가의 주요 내용마.교원평가제의 현행, 개선안 비교바.근무평정과 교원능력개발평가 및 교원성과상여금 비교3.교원평가제 적용사례가.해외사례나.국내 시범학교 운영결과4.찬반의견가.교육부 교원평가에 대한 찬성과 반대의견나.교원평가제에 대한 언론사 보도자료5.문제점/대안가.교원평가제의 문제점

  • 자립형 사립 고등학교의 현황, 장.단점, 대안 및 해결방안 고찰
  • 대한 학부모의 찬성 의견2. 자립형 사립 고등학교 설립에 대한 학부모의 반대 의견3. 찬반 논의에 대한 인터뷰와 설문 4. 자립형 사립 고등학교를 둘러싼 쟁점 Ⅵ. 대안 및 해결방안 고찰 * 참고문헌 Ⅰ. 서 론머리말 저희 2조는 자립형 사립고등학교 를 발표 주제로 정했습니다. 현재 교육계에서 화두가 고고 있기 때문이었습니다. 우리나라 사회 분위기가 좋은 대학교를 입학하는 것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고등교육의 교육정책은 항상

  • [헌법재판론] 헌법재판 사례
  • 이유를 밝히고 있다.이 주장에 대한 찬성의 논지로서는,

  • 일제고사 시행으로 인한 정부와 NGO 갈등 사례
  • 확대 등 학교운영의 자율권을 확대할 것이라고 하였다.2. 일제고사에 대한 NGO 입장일제고사 시행에 대해서 시민사회단체 사이에서는 찬반양론이 뚜렷하게 대립되어 나타났다. 정부의 일제고사에 대해 찬성하는 단체도 있었지만 많은 단체들은 일제고사에 대해 반대하였다. ⑴일제고사 찬성 단체일제고사를 찬성하는 단체에는 한국교총과 학교를 사랑하는 학부모 모임 등이 있다. 이 단체들은 진단평가의 취지에 공감한다면서 평가를 환영했다. 교

  • [교육학] 교육평가에 대하여
  • 평가의 질을 유지, 관리하는 요체이며 기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즉 문항 및 검사의 제작 절차를 분명히 하는 것은 바로 검사 자료의 논리적 합당성과 검사 결과의 타당성을 검토하는 중요한 기준이며, 양호한 문항과 검사를 만드는 첩경입니다. 문항 및 검사 개발의 일반적인 절차를 제시하면 다음과 같습니다.① 검사의 목적 확인 ② 검사 청사진 작성 ③ 문항 초안 작성 ④ 문항 검토 및 수정 ⑤ 검사 편집 및 인쇄3) 문항제작원리(1) 문항이나 답지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