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미술활동에서 바람직한 환경구성과 교사의 역할유아미술활동에서 바람직한 환경구성과 교사의 역할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설명해 주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8.09 / 2022.08.09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유아미술활동에서 바람직한 환경구성과 교사의 역할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설명하고 기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미술
2. 유아미술활동에서 바람직한 환경구성
1) 물리적 환경
2) 미술활동을 위한 재료와 도구
3. 유아미술활동에서 바람직한 교사의 역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유아미술활동에서 바람직한 환경구성과 교사의 역할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설명해 주세요.

Ⅰ. 서론
현대사회에서는 문화예술을 통한 아동의 전인발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영유아미술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미술은 인간의 감정·느낌·생각·정서 등 내면의 것을 시각적·공간적·조형적으로 표현하고, 또한 표현된 것을 이해하면서 감상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런 미술은 인간 특히 영유아의 전인발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이에 최근에 발달심리학자들과 교육자들에 의해 예술교육의 중요성과 가치에 대한 논의가 활발해지면서 유아미술활동의 중요성도 높아지고 있다. 유아들은 자신이 직접 눈으로 본 것, 귀로 들은 것, 손으로 만지는 것 등 다양한 욕구를 말과 몸으로 표현하고자 한다. 이런 유아미술활동은 언어발달이 미숙해 자기의 뜻이나 느낌을 말로 표현하는 것이 어려운 유아들에게 매우 중요한 의사 표현의 매개체가 된다. 이에 본론에서는 유아미술활동에서 바람직한 환경구성과 교사의 역할은 무엇인지에 대하여 서술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고선옥, 고진옥 외 3명 저, 아동미술, 동문사, 2022
유희정 저, 아동미술(놀이 중심 보육·교육과정에 기초한), 지식공동체, 2021
최나야, 김태연 외 3명 저, 아동미술, 학지사, 2021
전경원, KIM KATES JEON 저, 창의적인 아동미술교육, 교문사, 2021
이소은 저, 아동미술, 양서원, 2020
지성애, 채영란 외 3명 저, 아동미술교육, 정민사, 2019
최재영 저, 아동미술활동의 지도와 이해 (미래인을 키우기 위한), 창지사,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 여름캠프 운영계획서
  • 활동으로 확장할 수 있다.4:40~5:00정리 옷 갈아입기-활동하고 들어온 유아들이 차례대로씻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다 씻은 유아는 옷을 갈아입는다. 5:00~6:00 저녁, 정리정돈- 한 줄로 서서 배식 받게 한다.- 바르게 앉아 조용히 먹도록 한다.- 다 먹은 유아들은 정리한다 6:00~6:30 분장하기보조교사는 교실에 미리 분장에 필요한 재료들을 준비해 둔다.페이스페인팅으로 유아의 몸이나 얼굴에 원하는 그림을 그려준다.사전활동으로 만들었던 인디언

  • [아동발달] 자아개념 -자기 이해의 발달
  • 바람직한 방향으로 형성되도록 유아의 부모 또는 유아기관에 종사하는 교사들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우리는 이 연구를 통하여서 자아개념뿐만 아니라 자아존중감과 자아통제도 함께 알아보고, 이것을 기독교적 관점으로 고찰해 봄으로써 유아 시기의 자아개념 형성의 중요성에 대해서 다시 한 번 생각해보고자 한다.II. 이론적 배경1. 자아개념1) 자아개념의 발전배경 - 인간은 항상 자기 자신을 해석해 왔고, 더불어 자아개념에 대한 생각은

  • 영역별놀이 활동시 바람직한 상호작용 방법
  • 활동 준비 시(유아)1. 게임 준비를 먼저 하고 기다리는 유아에게T: 우리 친구들은 화장실 다녀왔어요?C: 네. 손 씻었어요. 선생님 게임 언제 시작해요? T: 다른 친구들 화장실 다녀오면 하자. 조금 기다려 줄 수 있니? C: 네 기다릴게요. T: 기다려 준 친구들 멋져요. 자 그럼 게임을시작할까요?C: 네◈ 그 외 실제 바람직한 상호작용의 예 ◈① 역할영역- 자유선택활동 시 역할영역에서 드라이기로 머리를 말려주는 놀이를 하는 유아들에게 교사는 “*

  • 부모교육 프로그램
  • 유아교육기관인 탁아소, 유아원, 놀이방, 어린이집, 놀이방, 유치원에서 부모교육의 필요성이 인식되고 있다. 체계적인 부모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유아교육기관은 그들의 역할과 기능을 알려 가정과의 협력을 강화시킬 수 있다. 또한 부모는 자녀의 발달과정을 보다 잘 이해할 뿐 아니라 부모로서의 자신의 역할을 인식할 수 있다. 이와같은 부모교육을 통해 부모는 긍정적인 양육 태도를 형성하고 아동은 바람직한 성격 및 태도를 발달시키며 교사는 아

  • [놀이지도] 바깥놀이-비누방울놀이
  • 환경변화에 적응하는 방법을 익히게 한다.바깥놀이는 교실에서 할 수 있는 모든 활동을 좀 더 활발하고 좀 더 자유롭게 변형할 수 있음으로서 유아들의 상상력, 창의력, 개념발달, 교대하기, 협력하기 등 전인발달적 측면을 자극한다.⊙ 바깥놀이의 특성- 바깥놀이는 영, 유아의 전인적 성장발달을 촉진시키는 복합 기능을 수행하는 장소로 신체활동뿐만 아니라 다양하고 풍부한 감각 경험, 자연학습, 구성놀이, 사회적 관계, 휴식과 즐거움을 제공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