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의 개념과 발생원인 및 위해성에 대해 설명하고, 고농도 미세먼지 대응단계에 따른 유아교육기관에서의 각 단계별 대응요령에 대해 서술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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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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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Ⅱ. 본론
1. 미세먼지의 개념과 발생원인 및 위해성
2. 고농도 미세먼지 대응단계에 따른 유아교육기관에서의 각 단계별 대응요령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미세먼지(PM, Particulate Matter)는 세계 보건 기구 보건·위생 분야의 국제적인 협력을 위하여 설립한 UN(United Nations:국제연합) 전문기구
(WHO, World Health Organization)에 의해 지정된 1급 발암물질이다. 미세먼지로 인한 대기오염은 전 세계적인 문제로 떠올랐지만, 나라마다 그 정도의 차이가 나므로 미세먼지에 대한 위험에 대해 인식의 차이가 존재한다.
하지만 현재 한국은 이미 미세먼지가 사회 문제로 인식될 정도로 미세먼지 피해 위험 인식이 크다. 2019년 3월 26일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은 “미세먼지로 인한 피해”를 ‘사회재난’으로 규정 행정안전부.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 법률 제16301호, 2019. 3. 26., 일부개정 내용
할 정도로 사회적인 문제를 정부 의제로 전환하여 미세먼지에 대한 대응에 적극적으로 나섰다.
맑은 하늘과 깨끗한 공기는 아이들뿐만 아니라 우리 모두가 누려야 할 권리이다.
미세먼지를 줄이는 일은 어쩌면 사회 전체를 바꾸고 우리 삶을 바꾸는 어려운 일일 것이다. 미세먼지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미세먼지를 줄이려는 노력이 나를 바꾸고 우리사회를 바꾸어 나가는 더 많은 행동으로 이어져야 할 것이다.
이에 본 보고서에서는 먼저 미세먼지의 개념과 발생원인 및 위해성에 대해 설명하고, 다음으로 고농도 미세먼지 대응단계에 따른 유아교육기관에서의 각 단계별 대응요령에 대해 서술하고자 한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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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만옥, 미세먼지로 슬픈 대한민국, 해남, 2022
김동식. 반기성, 미세먼지 극복하기, 프리스마, 2017
남준희, 김민재, 굿바이! 미세먼지, 한티재, 2017
환경부 미세먼지 대응요령
보건복지부 미세먼지 관련 어린이집 대응상황 점검
환경부 홈페이지
교육부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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