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안전관리) 미세먼지의 개념과 발생원인 및 위해성에 대해 설명한 후, 고농도 미세먼지 대응단계에 따른 유아교육기관에서의 각 단계별 대응요령에 대해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7.30 / 2022.07.30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 받은 레포트입니다. 과제 및 레포트 작성시 많은 도움되실꺼라 확신합니다. 다운로드 해서 확인하세요.
목차
Ⅰ. 미세먼지의 개념과 발생원인 및 위해성
1. 미세먼지의 개념
2. 미세먼지의 원인
3. 미세먼지의 위해성

Ⅱ. 유아교육기관에서의 각 단계별 대응요령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미세먼지의 개념과 발생원인 및 위해성

1. 미세먼지의 개념

먼지란 대기 중에 떠다니거나 흩날려 내려오는 입자상 물질을 말하는데, 석탄·석유 등의 화석연료를 태울 때나 공장·자동차 등의 배출가스에서 많이 발생한다.
먼지는 입자의 크기에 따라 50μm 이하인 총먼지(TSP, Total Suspended Particles)와 입자크기가 매우 작은 미세먼지(PM, Particulate Matter)로 구분한다. 미세먼지는 다시 지름이 10μm보다 작은 미세먼지(PM10)와 지름이 2.5μm보다 작은 미세먼지(PM2.5)로 나뉜다. PM10이 사람의 머리카락 지름(50~70μm)보다 약 1/5~1/7 정도로 작은 크기라면, PM2.5는 머리카락의 약 1/20~1/30에 불과할 정도로 매우 작다.
세계보건기구(WHO)는 미세먼지(PM10, PM2.5)에 대한 대기질 가이드라인을 1987년부터 제시해 왔고, 2013년에는 세계보건기구 산하의 국제암연구소(IARC, International Agency for Research on Cancer)에서 미세먼지를 사람에게 발암이 확인된 1군 발암물질(Group 1)로 지정하였다.
참고문헌
강만옥, 미세먼지로 슬픈 대한민국, 해남, 2022
김동식. 반기성, 미세먼지 극복하기, 프리스마, 2017
남준희, 김민재, 굿바이! 미세먼지, 한티재, 2017
환경부 미세먼지 대응요령
보건복지부 미세먼지 관련 어린이집 대응상황 점검
환경부 홈페이지
교육부 홈페이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공중보건학1) 공중보건학교재1장에서5장까지의 단원중에서 본인하는일직업 일상생활에 필요하다생각되는내용주제-미세먼지-을 선정요약정리하세요0k
  • 미세먼지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은 기관지 천식, 비염, 아토피증세 더 나아가 사망에 이르기 한다. 실지로 중국에서는 미세먼지로 인하여 사망자 계속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다. 미세먼지의 발생원은 모래먼지, 화산재, 산불이 일 때 발생하는 먼지 등이다. 이것으로 인하여 해염입자 또한 바다 가까이에 위치한 지역에는 많은 영향을 미친다. 증가하는 미세먼지의 주요 원인은 자동차운행에 따른 타이어 마모, 공장에서의 매연, 석탄연료의 사용에 따른

  • [아동건강교육공통,B] 3~5세 누리과정과 표준보육과정 건강교육과정의 비교, 2013년 이후 영유아건강관련 기사 2개, 논문 1개 요약, 유아교육현장에서의 건강교육 제언
  • 아동건강교육 공통과제/B형1. 영유아건강교육에 대한 개요1) 건강교육의 필요성① 건강관리의 중요성② 건강교육의 필요성2) 건강교육의 목표① 감각능력② 운동능력③ 신체활동④ 생활태도⑤ 안전한 생활습관2. 누리과정과 표준보육과정에서의 건강교육 과정의 비교공통과제1) 3~5세 누리과정에서의 건강교육부분① 내용체계② 영역별 세부내용2) 표준보육과정에서의 건강교육과정① 목표② 내용3) 공통점과 차이점① 교육과정의 구

  • 영아기의 언어발달과 인지발달
  • 후의 본문에서는 보다 구체적으로 언어와 인지발달을 두 개의 파트로 나누어 각 발달의 배경이 되는 이론적 철학과 실제적인 발달의 단계 및 내용, 발달에 영향을 주는 요인, 각 발달의 위한 지도법 등에 대해 자세하게 다뤄보고자 한다. Ⅱ. 본론 Part 1. 인지발달1. 인지발달의 철학적 기반1) Piaget 이론 이화도(2009), 유아인지발달, 창지사, p.57~112Piaget의 인지발달 이론은 지식 및 인지적 능력의 발달이 어떻게 이루어지는가에 대해 설명한 이론으로 현

  • [화학] 유명한 화학식그리기(ISIS)
  • 후되어 생활수준이 낮은 양상을 띠며 자연환경이 비교적 잘 보전되고 있는 지역에는 PIMFY(Please in my front yard) 현상으로 개발붐이 일어나 환경오염과 생태계 파괴가 확산될 소지가 있다현재 우리 나라에서는 이러한 지방자치단체의 정책 및 관리를 조정하고 평가할 수 있는 제도적 장치가 미흡하다. 그리고 정책집행과정에 환경성의 고려가 배제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정책집행결과에 대한 재투자(feed back)기능도 결핍되어 있다. 2000년대의 가장 심각한

  • [환경] 환경호르몬 자료 모음
  • 안전청, 농촌진흥청, 국립환경연구원 등 관련기관과 전문가들로 구성된 내분비계 장애물질대책협의회를 갖고 정부차원에서 향후 대응방안을 논의했다.이날 회의에서 환경호르몬에 대한 효율적인 관리와 연구를 위해 관련부처와 연구기관, 민간전문가들로 대책협의회와 전문가연구협의회를 각각 구성하고 중.장기계획을 마련했다.중.장기 계획을 보면 1단계로 내년부터 2001년까지 실태조사를 한후 2단계(2002∼2004년)로는 위해성 평가와 정보망을 구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