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에 대한 호기심을 보이는 유아와 자위를 하는 유아를 발견한 경우 교사로써 유아를 지도할 수 있는 방법과 이러한 상황에서 부모와 효과적으로 상담할 수 있는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7.17 / 2022.07.17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성에 대한 호기심을 보이는 유아와 자위를 하는 유아를 발견한 경우 교사로써 유아를 지도할 수 있는 방법과 이러한 상황에서 부모와 효과적으로 상담할 수 있는 방법을 기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성에 대한 호기심을 보이는 유아와 자위를 하는 유아를 발견한 경우 교사로써 유아를 지도할 수 있는 방법

2. 부모와 효과적으로 상담할 수 있는 방법

3.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발달 심리학자들은 인간이 출생해서 자라는 동안 인간이 환경으로부터 받는 영향은 어린 시기일수록 더욱 크고 심각하다는데 공통된 의견을 보이고 있다. 성에 대한 의식도 유아기부터 싹트기 시작하고, 그것을 바탕으로 일생동안 일정한 발달 과정을 거친다. 흔히 유아기는 성에 대해 별다른 의식이 없을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유아들은 만 3-4세가 되면 성에 대해 관심을 갖고 남녀의 성 역할을 이해하기 시작한다. 유아기에 교사와 부모가 바람직한 성적 태도와 관심을 가짐으로써 유아의 성 개념과 인격을 바람직한 방향으로 발달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다. 남녀의 성역할을 이해하고 서로를 존중하는 태도를 기르기 위해서는 발달단계와 성별에 적합한 성교육을 유아기부터 지속적으로 실시해야 한다. 이처럼 사회적 ․교육적 요구에 의하여 유아 성교육의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성에 대한 호기심을 보이는 유아와 자위를 하는 유아를 발견한 경우 교사로써 유아를 지도할 수 있는 방법과 이러한 상황에서 부모와 효과적으로 상담할 수 있는 방법을 기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백경임 (2008). 부모가 시작하는 내 아이 성교육. 서울: 샘터.
김주희, 송은일, 강성희 (2003). 성 태도·성 행동과 부모-자녀 관계에 대한 연구: 남녀 대학생을 중심으로, 대한가정학회지.
이은미, 오윤정 (2016). 학령전기 자녀를 둔 부모 성지식, 성태도, 성교육에 대한 부모효능감의 융합적 비교. 한국융합학회.
송희자 (2004). 성교육프로그램이 아동의 자아존중감 향상에 미치는 효과. 국내석사학위논문, 공주대학교 교육대학원, 공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학생 성폭력 성범죄 및 성학대의 실태와 대처방안00
  • 성병 감염 뿐만 아니라 두통, 복통이 나타났다. 심지어 불임이 되는 경우도 있다. 성적 영향은 초기에는 자위나 성적인 놀이, 성에 대한 집착으로 나타나며 이는 다시 성에 대한 공포, 호기심, 불감증 등의 어려움을 겪는다. 사회적 영향으로는 등교 거부, 부모에의 지나친 의존, 가출 등으로 나타나며 매춘, 약물, 남용 등의 행동이 나타난다.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범죄는 피해자와 피해자 가족은 물론, 온 국민들의 마음을 아프게 하는 범죄로 신상공개

  • [성교육][유아 성교육]성교육의 목표,중요성, 유아 성교육의 필요성, 유아 성교육의 방법,고려사항, 유아 성교육의 지도방법 분석
  • 성친구가 생겼을 때 6. 아이가 자위행위를 할 때 7. 이성아이와 성적 유희를 할 때 8. TV, 비디오에서 선정적인 장면이 나올 때 9. 부부의 사랑행위를 들켰을 때 Ⅶ. 유아 성교육의 지도방법참고문헌Ⅰ. 개요유아기의 성교육은 생물학적인 지식에 관한 것, 일상생황 중에서 성과 관련된 사고방식과 태도에 관한 것으로 기본적인 수준의 것만을 포함한다. 즉, 남녀신체의 차이, 남녀의 역할, 신체를 소중히 하고 깨끗하게 하는 생활지도 등에 대한 것이

  • [정신건강] 청소년 성 문제해결을 위한 학교사회사업의 필요성
  • 교사 자격이 없는 경우는 교육학과, 교육심리학과, 심리학과를 전공하고 5년 이상의 교육경력을 가지고 교도강습을 받은 자로 명시되어 있다. 를 채택하였으나 아직도 이에 대하여 인식이 부족하고, 교도 교사의 전문성이 부족하며, 학교 내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학생을 대상으로 한 상담제도가 상담업무에만 전념해야할 교사들이 과중한 업무(교과지도, 기안작성, 기타행정업무등)로 인하여 그 기능과 역할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 [장애인복지] 자폐증장애아동사례관리분석
  • 수 있다. : 사회적 상호작용의 장애 : 사람에 대한 반응이 없는 것이 특징적이다. 유아기에는 눈 맞춤이 없고, 2-3개월에 주변 사람들에게 생기는 정상적인 사회적 웃음이 없다. 어머니에 대한 애착도 생기지 않으며, 특정인에 대한 선호가 없어 낯가림도 없이 무심하여 오히려 순하다고 생각하기도 한다. 간혹은 부모와 떨어지는 것에 병적으로 불안한 반응을 보이는 경우도 있다. 성장 후에도 또래에 대한 관심을 나타내지 않고 어울려 노는 방법을

  • 인간발달과 정신건강(아동기 - 청소년기)
  • 성인에게 의존하는 경향이 있다. 유아기에 나타나는 대표적인 성격특성인 자기중심성은 아동기에 들어가면서 점차 사라지고 객관성이 획득되어 간다. 이 객관성 획득은 지적 능력의 발달에 중요하며 사회적 집단생활에서 중요한 작용을 한다. 사회생활에서의 여러 가지 규범에 대한 이해와 인간관계의 성립은 아동기 정신발달의 기초가 된다.아동기에 들어서면 놀이에 의도가 있고 규범 있는 놀이나 작업을 하게 된다. 그리하여 집단생활의 행동규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