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을 대하는 전문직 가운데 사회복지사가 갖는 장점 (청소년복지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6.16 / 2022.06.16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정성들여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감사합니다.
본문내용
Ⅰ. 서론
한국직업사전에 따르면 사회복지사는 현대사회에서 청소년, 여성, 노인, 장애인, 가족 등 다양한 사회적·개인적 문제의 문제점을 진단하고 평가해 문제를 돕고 지원하는 담당자를 말한다. 국가직무능력기준 분류에서 보육, 직업상담, 청소년 관련 분야를 제외한 사회복지분야의 일반 직업은 공공복지, 지역사회복지발전, 사회복지기관 운영, 일상생활기능지원, 사회복지사례관리 등 7개 분야로 구분된다. 인간의 삶에 대해 총체적이고 포괄적인 접근을 수행하는 사회복지실천은 다른 직종에 비해 접근해오는 문제와 유형, 실천과 개입 수준, 근무기관, 서비스 대상군 등이 매우 광범위하다. 국가직무능력표준은 사회복지면접의 직업을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인, 그룹, 가족 차원의 전문 지식과 기술을 교류하는 것으로 정의해 청소년들에게도 매우 유용하다. 아래에서, 우리는 청소년을 다루는 직업들 중 사회복지사의 장점을 살펴볼 것이다.
참고문헌
- 이인정외,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나남출판, 2012
- 장수미외, “사회복지실천기술론”, 학지사, 2012
- 김기태외, “사회복지실천론”, 양서원, 2006
- 양옥경외, “사회복지실천론”, 나남, 2001
- 김종순, “청소년 인터넷 중독과 사회복지사의 역할”, 동아대, 2007
- 김미례, “청소년이 지각하는 상담전문가, 직업상담사, 사회복지사 이미지 분석”, 한국기술교육대학교, 2017
- 김경신외, “청소년복지론”, 청목출판사, 200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을 대하는 전문직 가운데 사회복지사가 갖는 장점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 청소년을 대하는 전문직 가운데 사회복지사가 갖는 장점에 대해서 서술하시오.1.서론오늘날 청소년기는 인간 발달 단계 중 가장 영향을 많이 받는 단계이다. 이는 청소년기에 인격적, 정서적 성숙의 초기 단계로서 인생관 및 세계관의 형성 단계이며 신체적으로도 급격한 성장이 이루어지는 시기 특성을 가지고 있어, 청소년기가 전 생애 중에서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나 가장 큰 변화를 겪는 시기로 봐도 무방할 것이다. 하지만, 최근 우리 사회 청

  • [사회복지학]사회복지현장실습지
  • 청소년까지 다양했다. 사람들을 리더할수 있는것도 배움과 동시에 사람들을 대하는 법까지 배울수 있어서 참 좋은 활동이 아닐수 없었다. 특히 실습일지를 작성하면서 많은걸 더 기록하고 느낄수 있었던 것 같다. Ⅱ. 실습계획1. 실습의 목적사회복지교육은 첫째, 학교에서의 교육과정, 둘째, 현장실습경험, 셋째, 조사경험등의 세가지 요소로 구성되며, 사회복지교육의 일반적인 목적은 학생들이 사회사업기관 및 제도 내에서 전문적 사회사업을 실

  • [사회복지학]사회복지실천논문읽고요약(원문포함)
  • 사회적 기능(Social Functioning)을 증진, 복구시키며, 그러한 목적에 합당한 사회적 조건들을 스스로 만들어가도록 돕는 전문적 활동”(NASW,1973:4-5)/사회통제강조⇨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개인의 심리사회적 기능을 향상시키고, 그들이 속한 사회단위의 변화를 위해 개입하는 전문적 체계“(Alexander,1977:413)/사회통제, 사회개혁의 기능보완⇨ “ 인간복지의 향상, 빈곤과 억압의 경감, 그리고 최상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업무를 수행하는 전문직”(Dolgoff

  • [A+ 실습일지] 사회복지 현장실습일지(이론보고서 포함 전체)
  • 복지론ㅇ아동복지론ㅇ청소년복지론노인복지론ㅇ여성복지론장애인복지론정신건강론ㅇ정신보건사회복지론의료사회복지론학교사회복지론산업복지론자원봉사론사회문제론사회복지발달사사회보장론교정복지론사회복지윤리와철학사회복지지도감독론사회복지현장실습ㅇ3. 경력구분(취업,실습,봉사)기관기간내용4. 사회복지를 전공하게 된 동기아동복지, 노인복지, 여성복지, 장애인복지 등 우리 주변에는 많은 사회복지사업

  • [사회복지 실습보고서 종합본] 행정학 석사 A+자료 실습일지, 실습현장평가서, 실습중간평가서, 슈퍼바이저 의견, 남성 추천
  • 사회복지사를 양성하는 것이다. 구체적으로 사회복지 전문직의 가치, 기술, 지식을 내면화시키고 일반 실천가로서 정체성을 확립하고, 실천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훈련하고 지원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2) 목표⦁실습현장에서 새로운 실천기술과 지식을 습득한다.⦁사회복지현장에 대해 이해한다. ⦁실습생 자신의 능력, 한계에 대한 통찰력과 자기인식을 한다.⦁사회복지사로서 자신의 진로를 결정하는 기회를 갖는다.3. 실습생의 의무와 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