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상담의 초기, 중기, 종결 과정 동안에 각 단계별로 다뤄야 할 부분을 설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6.09 / 2022.06.09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가족상담의 초기, 중기, 종결 과정 동안에 각 단계별로 다뤄야 할 부분을 설명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가족상담이란

2. 가족상담의 초기, 중기, 종결 과정 동안에 각 단계별로 다뤄야 할 부분을 설명
1) 초기 과정
2) 중기 과정
3) 종결 과정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현대 한국 가족의 문제는 사회 구조적인 차원과 개인적 차원이 함께 맞물려서 일어난다고 볼 수 있으며, 우리나라의 가족문제는 구조적인 가족해체 현상의 증가뿐만 아니라 기능적인 가족해체 현상을 사회계층을 막론하고 경험하고 있다는 사실에 주목해야 한다. 이는 곧 사회, 국가적 차원에서 가족해체를 예방할 수 있는 정책이 시급히 요구되고 있음을 시사한다. 뿐만 아니라 그 동안 가족의 복지를 위해 제공되었던 정책이나 프로그램들은 문제를 겪고 있는 집단이나 개인을 대상으로 한 것들이 대부분이었지만 이제는 가족과 지역사회를 단위로 하는 가족정책은 물론 가족지원 서비스가 필요한 시점에 와 있으며, 특히 가족 단위로 하는 가족상담서비스를 통해 가족이 겪고 있는 가장 일차적인 문제해결을 돕는 것이 시급하다고 볼 수 있겠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가족상담의 초기, 중기, 종결 과정 동안에 각 단계별로 다뤄야 할 부분을 설명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유숙(2006). 가족상담. 서울:학지사.
김유숙. 「가족치료」.학지사, 2006.
김수지(2009). 가족상담자의 상담관련 전문성이 부부관계와 가족의 심리적 건강에 미치는 영향:자기효능감과 심리적 안녕감의 매개 효과. 연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니콜스, 마이클 P./김영애 옮김.『가족치료 이론과 실제』. 서울: 시그마프레스,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모음집(A+, 100권)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 설명한다. 우리는 군주와 자신이 거리가 먼 자리라고 생각하지만 그렇지 않다. 사회생활을 하는동안 누구나 시간이 지나 직급이 높아질수록 더 많은 사람들을 거느리는 사장(군주)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최근 대한민국 사회에서, 꼰대문화, 잘못된 상사들이 이슈화가 되는 것을 보면, 많은 어른들은 군주로서 갖춰야할 자질을 가지지 못한 것 같다. 따라서 나 역시 부대 및 사회의 리더가 될 수 있음을 깨닫고 군주론에서 말하는 올바른 군주란 무엇일지

  • 비행청소년분석
  • 할 수도 있다. 또한 학교폭력의 가해자들은 자신이 다니고 있는 학교에 대해 자부심을 거의 가지지 목하고 지역사회에 통합되어 있지 않으며, 스트레스에 적절하게 대응하지도 못해 자신의 부적절한 반응을 자신이 가해한 피해자 때문이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반면 피해자들은 지나치게 부끄러움을 많이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다.2) 발달과정에서 나타나는 현상학교폭력을 설명하는 또 다른 관점은 타인을 괴롭히는 행동 등을 발달과정 초기 아

  • 가족상담 및 치료 과정, 상담과 치료의 방법
  • 가족상담 중기 과정1. 가족사정 개입방향 검토2. 공통적 개입방법3. 공동상담자4. 다른 치료방법이나 다른 기관과 병행하여 상담하는 문제Ⅲ. 가족상담 종결 과정1. 종결 시기를 판단하는 기준2. 종결과정에서 가족사정3. 종결 준비와 종결과정1) 도입단계2) 변화 확인단계3) 종결단계4) 추수 면접단계4. 조기종결*참고문헌가족상담 및 치료는 모든 상담과 공통적으로 초기, 중기, 종결 과정으로 구성되며 각 단계마다 진행절차와 유의해야 할 지

  • 제6장 아동상담과정-상담목표와 상담기술
  • -제6장 아동상담과정-상담과정은 내담아동의 문제에 관한 성격, 상황, 상담자의 이론적 배경, 상담자의 욕구와 가치관에 따라 다양하게 이루어진다. 상담자들마다 자신의 이론적 근거에 따라 상담과정을 설명하나 대부분의 상담과정에서 다루는 사항들은 크게 초기-중기-말기, 3단계로 나눌 수 있다. 이 각 단계는 아동의 지각, 저항, 자발적인 참여에 따라 기간이 달라진다. 초기단계에서는 상담자와 내담아동의 관계를 확립하고, 목표에 동의하는 것을

  • 아동상담과정-반영,공감,침묵,명료화,격려
  • 발표보고서- 아동상담과정-상담과정은 내담아동의 문제에 관한 성격, 상황, 상담자의 이론적 배경, 상담자의 욕구와 가치관에 따라 다양하게 이루어진다. 상담자들마다 자신의 이론적 근거에 따라 상담과정을 설명하나 대부분의 상담과정에서 다루는 사항들은 크게 초기-중기-말기, 3단계로 나눌 수 있다. 이 각 단계는 아동의 지각, 저항, 자발적인 참여에 따라 기간이 달라진다. 초기단계에서는 상담자와 내담아동의 관계를 확립하고, 목표에 동의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