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처리과정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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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사례를 통해 정보처리과정 분석
목차
I. 서론

II. 본론
1. 광고의 회사 소개
2. 광고에 주의를 기울인 이유
3. 광고의 우수한 점과 보족한 점
a) 광고의 우수한 점
b) 광고의 보족한 점

III. 결론

IV. 참고문헌
본문내용
I. 서론
오늘날 소비자들은 광고의 홍수 속에서 살고 있다. 눈을 뜨는 순간부터 잠자는 시간까지TV, 라디오, 신문, 잡지, 각종 전단 및 카탈로그 등을 통해 수없이 많은 상품광고를 접하고 있는 것이다. 외국통계로 보면 성인 한 사람이 하루에 광고를 접하는 양은 약1,500여 개에 달하고 그 중76개를 인식하고 기억하는 것은12개 정도에 그친다고 한다. 인간은 노출된 모든 정보 중에서 스스로에게 의미가 있는 소수의 정보만 처리하게 된다. 인간은 정보에 주의를 기울임으로써, 그 정보의 중요성에 따라 처리할 정보를 선택하고, 처리상의 우선 순위를 결정한다. 광고의 홍수 속에서 소비자의 특성을 고려하지 않은 광고는 소비자에게 기억되기는커녕 주의시키지도 못할 것이다.
광고를 만드는 크리에이티브 측면에서 본다면 상품들이 갈수록 동질화되기 때문에 품질이나 가격 등에서 차별적 요소를 찾아 장황하게 말하는 직설적인 소구방법은 이제 정체되어 있다고 말할 수 있다. 즉 수십 개의 채널을 통하여 수많은 광고가 쏟아져 나오는 상황에서 광고 시작1~2초 내에 소비자의 관심을 끌기 위해서는 평범한 소구만으로는 크리에이티브의 한계가 있다고 볼 수 있는 것이다. 마케팅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해, 즉 광고의 효과를 최대화시키기 위한 크리에이티브의 질적 인 면과 표현의 한계를 극복하는 방법을 모색하려는 것은 광고주나 광고회사의 측면에서도 당연한 일이라 할 수 있다.
본 광고 중에 본인 특별히 기억하고 있는 광고는2020년"NEW칠성사이다"의 광고이다. 변함없는맛과 청량함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칠성사이다가70년 만에 처음으로 새로운 맛의 신제품 ‘칠성사이다 복숭아’ ‘칠성사이다 청귤’을 출시했다. 이 글에서 "NEW칠성사이다"광고 사례를 통해 정보처리과정을 구체적으로 분석해 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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