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수학교육의 이론적 배경과 연계한 보육교사의 수학활동 지도방안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3.10 / 2022.03.10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정성스럽게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하시고 좋은 결과 받으세요.
본문내용
Ⅰ. 서론
인류에게 있어 수리 교육은 숫자를 다루기 시작하며 출발했고, 초기 수학은 주로 인간의 삶과 관련되어 있는 실질적 문제를 해결하는 수단으로 활용됐다. 다만 수학교육이 점차 영유아의 실생활과 관련되어 분리된 경험을 제공하는 방향으로 변화됨에 따라 행동주의 이론가들의 학습은 수동적인 학습자로 추정되며 학습은 기계 반복학습, 필기 훈련, 수학적인 계산 결과에 따르는 지식이 축적되는 현상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유아수학교육의 이론적 배경과 관련하여 보육교사를 대상으로 한 수학활동 지도계획에 대하여 설명하겠다.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1. 권기욱 (2008). 유아 수학교육. 서울: 보현사.
2. 김소연, 김수영. (2012). 유아 수학능력과 관련 변인들 간의 관계 분석. 유아교육연구.
3. 구혜현 (2007). 유아 수학과 과학 통합 활동이 측정능력에 미치는 영향. 한국교4. 원대학교대학원 석사학위논문.
5. 김경희 (2006). 사회적 구성주의 수학활동이 유아의 수학능력, 수학적 과정, 수학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측정영역 중심으로-. 순천향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보육학] 외국의 보육 역사와 정책, 시사점 -미국
  • 활동 프로그램 유형(3) 재정 지원 및 운영은?4) LA의 BEST 프로그램 (1) 프로그램의 가치관(2) 관련기사(3) 프로그램5) 기타 프로그램 - 하이스코프 프로그램(1) 하이스코프 프로그램이란?(2) 이론적 배경 및 교육관(3) 주요 활동(4) 일과(5) 교사(6) 시사점결론1. 보육의 미래2. 장애통합과 관련하여참고자료 및 출처I. 서론오늘날 우리 사회가 고도화되는 과정 속에서 여러 사회적 문제들이 대두되고, 사람들의 충족되지 못한 욕구들도 표면으로 떠오

  • [교과교육론A]표준보육과정(사회관계, 의사소통, 신체운동, 예술경험, 자연탐구, 기본생활 영역)에 의한 만0세∼1세 보육 계획안
  • 보육환경의 질을 높이고 교사의 역할을 강화하며 부모, 가족, 지역사회와 협력을 꾀한다. 또한 표준보육과정은 영유아와 보호자의 연령, 성, 종교, 사회적 신분, 재산, 장애, 출생지역, 민족배경 등에 따라 차별하지 않고 운영한다.이에 표준보육과정(사회관계, 의사소통, 신체운동, 예술경험, 자연탐구, 기본생활 영역)에 의한 만0세∼1세 보육 계획안을 작성하고자 한다.표준보육과정 이론에 의하면 국가에서 제공하는 중앙집권식 교육과정은 한 국가

  • 요리활동이 유아의 편식개선에 미치는 효과 분석
  • 이론적 배경 21.유아기 영양과 편식 21)유아기 영양 42)유아의 편식 32.요리활동 51)요리활동의 정의 52)요리활동의 교육적 효과 6Ⅲ.연구방법 11Ⅳ.결과 111.요리 활동 운영 실태 및 만족도 111) 요리 활동의 운영실태 112) 요리활동에 대한 반응 및 만족도 142.요리활동이 유아의 편식개선에 미치는 효과 143.요리활동을 통한 유아의 편식지도 전략 161)요리활동 진행시 고려해야 할 점 162)요리활동 진행시 교사의 역할 183)요리활동을 통한 편식지도 방

  • [유아교육] 미국의 유아교육fp
  • 활동을 통해 자기 동기화된 교육이 이루어지도록 하는 것이 아동의 학습에 중요하며 이것이 중심의 교육과정임을 강조하였다1)개방주의 프로그램 (1)이론적 배경 개방주의 프로그램은 자연주의 사상의 철학적 배경과 성숙 이론의 심리학적 배경에 기초하여 개발된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영국의 유아학교에서 정착하게 되었는 데, 초등학교 교육풍토를 개선하고 유치원과 초등학교의 자연스러운 연계를 목적으로 개방주의 프로그램을 적용하

  • [유아교육] 언어교육
  • 교육과정의 언어생활 영역은 다음과 같은 성격을 가진다.첫째, 이 영역은 유아가 자신을 능력 있는 언어 학습자로 인습하도록 돕는 데 중점을 둔다. 유아의 언어 능력은 유아가 살아 온 환경에 따라 다양하다. 그러나 언어가 사용되는 사회 속에서 성장한 유아라면 어느 정도의 언어 능력은 모두 가지고 있다. 유아가 현재 가지고 있는 언어 능력은 교육 기관에서 이루어질 언어 교육의 출발점이 된다. 언어활동은 유아가 모르는 것, 앞으로 배워야 할 것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