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기에는 발달의 질적 양적 성장을 위하여 외부로부터의 다양한 활동이 제공돼야 합니다 이 시기 아동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탐색적 활동에 있어 부모 및 교사는 어떠한 역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2.25 / 2022.02.25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추천 연관자료
하고 싶은 말
아동기에는 발달의 질적 양적 성장을 위하여 외부로부터의 다양한 활동이 제공돼야 합니다. 이 시기 아동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탐색적 활동에 있어 부모 및 교사는 어떠한 역할을 해야 하는지 논해 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기란

2. 탐색적 활동에 있어 부모의 역할

3. 탐색적 활동에 있어 교사의 역할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탐색은 놀이의 한 형태로 감각적 경험을 통하여 의미를 재구성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Piaget(1963)는 유아를 끊임없이 움직이며 주변을 탐색하는 존재로 보았고 환경과의 상호 작용 속에서 스스로 인지구조를 형성해나간다고 하였다. 유아들은 환경과의 상호작용을 하기 위하여 대상에 대한탐색을 하게 되며 탐색의 과정을 통하여 개념을 발견하고 앞으로 취할 행동을 결정하게 된다고 하였다. Dewey는 사물에 대한 정확한 심상은 유아의 적접 경험에서부터 일어난다고 하였다. 이러한 직접 경험에서 유아들의 탐색 활동은 필수적이며 이런 과정을 통하여 유아들은 점차 자신과 사람, 사물과의 관계를 인식하고 이해하게 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아동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탐색적 활동에 있어 부모 및 교사는 어떠한 역할을 해야 하는지 논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춘경(2016). 아동상담의 실제, 서울: 학지사.
선종욱(2018). 소통과 공감, 부서장 교육.
가영희·조민자·임성우(2008). 부모의 양육태도와 자아존중감 및 주관적 안녕감 간의 관계. 청소년시설환경.
김충일, 장유진, 이강이(2015). 유아기 부모를 위한 심리적 통제 양육 척도 개발 연구. 아동교육.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