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의 목적을 `개인적 차원`에서 논의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1.30 / 2022.01.30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평생교육프로그램 개발의 목적을 '개인적 차원'에서 논의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의 정의
2. 평생교육의 목표
3.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의 목적의 '개인적 차원’
1)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의 일반적인 목적
2)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의 목적의 '개인적 차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의 목적을 '개인적 차원'에서 논의하시오.

Ⅰ. 서론
최근의 사회·경제는 이미 지식기반으로 이루어졌으며 교육은 사회적 책임과 경제적 성공, 사회적 일체감을 위한 필수불가결한 요소가 되었다. 평생교육은 개인적·사회적·직업발달을 성취하기 위한 수단이면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국가 인적자원을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중요한 정책수단이 되고 있다. 평생교육은 모든 사람의 학습에 대한 기본권을 보장함으로써 개인·사회적 삶의 질과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고, 전 생애와 전 계층을 망라해 그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으며, 급변하는 사회에서 평생교육은 항상 뒷받침되어야 하며, 국가는 모든 국민에게 평생교육의 기회를 보장해야만 한다. 이런 평생교육은 살아가는데 필요한 지식, 기술, 자격 등을 계속해서
참고문헌
권진하, 고근영 외 3명 저,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 동문사, 2021
이복희 저, 평생교육 프로그램개발론, 양성원, 2020
변관석 저, 평생교육프로그램 개발, 공동체, 2020
윤옥한 저,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 이론과 실제, 양서원, 2017
신용주 저,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론, 학지사, 2017
최은수 저,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론, 공동체,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과(교육학) 4학년 노인교육의이해] 노인교육관련 문헌의 요약과 노인교육의 중요 문제를 자신의 시각에서 제시(노인교육의이해)
  • 교육 프로그램 운영의 다변화2. 노인 재취업의 개선방안에 대한 논의(1) 국가차원의 노력 ① 노인인력수급계획의 수립② 노인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개발③ 관련법규의 정비(2) 민간차원의 노력① 노인취업에 대한 사회 인식의 전환② 임금체계의 개선(3) 노인 개인차원의 자주적 노력① 노인들의 의식개혁과 자기개발② 노인단체의 활성화【 문헌요약 1 】노인 여가생활을 위한 정보화교육 프로그램 활성화 연구Ⅰ 연구 배경 및 목적

  • [방통대교육학과] 노인교육관련 문헌(책이나 논문)을 2가지 이상 읽고 요약한 후 노인교육의 중요 문제 하나를 자신의 시각에서 제시하시오0k.
  • 교육법이 제정되었고 1999년에는 평생교육법으로 개정되었다. 한편 노인복지법에서는 노인여가복지시설 중 노인교실을 노인의 사회활동 참여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건전한 취미활동, 노후건강유지, 소득보장 기타 일상생활에 관련된 학습프로그램을 제공함을 목적으로 한 시설로 규정하고 있다. 노인교육은 평생교육의 일환으로 사회교육에 포함되어 보호, 육성되어야 한다는 사회교육법(평생교육법)과 복지차원에서 노인여가시설로 분류하고 있는

  •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3) 평생교육이 필요한 대상을 본인이 임의로 선정-노인평생교육프로그램-하고 필요한내용선택하여 독창적인 프로그램개발해 보십시오0K
  • 교육만으로는 원하는 삶의 질에 도달하기 어려우므로 평생에 걸친 교육 특히 노인에 대한 교육은 이러한 측면에 기여하는 바가 크다고 할 수 있다. 유네스코본부의 평생교육전문가 회의에 제출된 토의자료를 통해 세계 각국의 평생교육관계 문헌을 정리해 보면 다음과 같은 공통된 원리로 요약된다. 즉 전체성, 통합, 유연성, 민주화, 기회와 동기부여, 교육 가능성, 조작적 양상, 생활의 질과 학습 등이다. 이 장에서는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3과제: 평생

  • 교육학 평생교육 21세기, 학교교육체제에서 평생교육체제로
  • 평생교육 개념의 발생● 근대 학교교육이 정세계적으로 정착되기 이전에도 인격의 발전이나 완성을 강조하는 개인 수양으로서의 평생의 교육이 강조되었다. 그러나 거기에는 대중교육의 의미나 제도적 보장 같은 것은 생각되지 않았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현대적 의미의 평생교육에서는 개인적 차원의 요청과 더불어 이러한 교육 형태를 사회 공공적 차원에까지 끌어올리려는 데에 그 차이점이 있다. 제도적 차원에서 평생교육에 대한 본격적인 논의

  • 기혼부부들 행복프로그램
  • 논의해 보는 시간을 마련했으면 한다. 다음으로 과연 이 프로그램을 어디에서 운영할 것인가가 문제이다.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기관의 성격과 부합할 때 그 효과가 극대화 될 수 있다. 예비부부 프로그램의 경우 주로 20~30대의 미혼남녀를 대상으로 하며, 행복한 가정을 꾸릴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데 그 목적이 있으므로 기관 설정에 있어서 이러한 프로그램의 특성이 고려되어야 할 것이다. 타 시도의 경우 예비부부프로그램이 주로 시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