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학습및상담] 로저스의 비지시적 상담이론을 설명하고, 상담자의 역할과 태도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12.29 / 2021.12.29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 성인학습 및 상담 ]

로저스의 비지시적 상담이론을 설명하고, 상담자의 역할과 태도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비지시적 상담이론의 주요 내용
2. 상담자의 역할과 태도
Ⅲ. 결론
참고문헌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비지시적 상담이론의 주요 내용
2. 상담자의 역할과 태도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로저스는 “인간이 자신의 삶을 통제할 수 있는 자유로운 선택을 할 수 있으며, 선천적으로 타고난 성장 가능성을 실현하는 과정에서 자신의 인생목표와 행동을 스스로 결정”한다고 주장했다. 이와 같은

Ⅱ. 본론

1. 비지시적 상담이론의 주요 내용

비지시적 상담이론의 특징은 3가지로 나눠볼 수 있다. 첫째, 로저스는 개인이 특정 사건을 지각하고 해석함에 있어 개인적 견해를 중요시하였다. 즉 개인을 이해함에 있어

2. 상담자의 역할과 태도

비지시적 상담이론에서 상담자는 내담자가 자신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도록 돕는 보조자로서
참고문헌
장미경·최수미(2019). 청소년심리.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병사상담심리 - 군[軍]상담의 이론과 실제
  • 상담 혹은 지시적 상담• 로저스(Rogers)“상담과 심리치료”(1942)에서 상담이란 “상담자가 치료적인 분위기를 조성하여 내담자 스스로 문제해결을 하도록 돕는 것” : 비지시적 상담• 피에트로폐사 등(1978)상담이란 “내담자의 자기이해 의사결정 및 문제해결이 이루어지도록 상담자가 전문적으로 도와주는 과정”• 정원식과 박성수(1991) 상담이란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과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사이의 개별적인 관계를 통하여 새로운 학습

  • 생활지도란 무엇인가
  • 상담자내담자상담의절차 분석→종합→진단→ 예진→상담→추후지도도움 요청→장면 설정→자유로운 감정→무조건 수용, 허용적 태도→긍정적 감정→ 자아통찰상담의기 술 1. 타협의 강요, 2. 환경의 변경, 3. 적당한 환경의 선택, 4. 필요한 기술의 학습, 5. 태도의변경1. 무조건적이고 긍정적인 존중, 2. 정확한 공감적 이해, 3. 일치성성실성, 4. 태도전달활동 내용내 용조사활동학생의 필요, 흥미, 문제, 성장가능성, 생활환경

  • [상담이론의 실제] 인간중심 치료-칼 로저스의 인간중심상담(Person-Centered Therapy)
  • 이론에 대한 저항과 더불어 좀더 긍정적인 인간관에 기초한 심리학적 입장의 필요성이 제기되었다.(2) 이론의 발달단계로저스의 이론의 형성 단계를 그의 생애와 연관하여 4단계로 구분하였다.1) 비지시적 단계1940년대로, 개인 심리상담 및 치료에서 지시적 접근이나 전통 정신분석적 접근에 대한 반발로 비지시적인 상담 및 치료를 개발하였다. 상담자는 허용적이고 비간섭적인 분위기를 만들고 자신을 노출시키기보다 내담자가 자신의 감정을 인식

  • 상담이론및실제4공통)정신분석적상담이론 인간중심적상담이론 게슈탈트상담이론을 비교표로 요약00
  • 상담이론, 인간중심적 상담이론, 게슈탈트 상담이론을 비교, 설명하고 그 결과를 하나의 로 요약 제시하시오.가정학과 가정관리학 상담이론및실제4공통Ⅰ. 서 론우리 인간은 혼자서 자기 성장을 달성하거나 자기의 개인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사람은 없다. 즉, 우리는 타인의 조력이 필요하다. 전문화된 조력 활동의 하나가 상담이다. 상담이란 인간을 다루는 학문이며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내담자)이 전문적 훈련을 받은 사람(상담자)과의 대

  • [아동생활지도 A형] 생활지도 및 상담의 인본주의적 접근을 설명하고 이를 유아교육에 적용한다면 어떻게 할
  • 상담의 인본주의적 접근을 설명하고 이를 유아교육에 적용한다면 어떻게 할 수 있는지를 실제적인 측면에서 논의하시오.Ⅰ. 서론- 생활지도의 개념Ⅱ. 본론1. 인본주의적 이론1) 개념2) 주요 이론가 - 칼 로저스2. 인본주의적 상담이론1) 인간관2) 현상학적 장3) 자아4) 자아실현경향5) 성격발달에 대한 관점3. 인본주의적 상담이론의 목표와 과정1) 상담의 목표2) 상담의 과정3) 상담자의 역할4) 상담자와 내담자의 관계4. 인본주의적 상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