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시대 유아교육 방향 및 유아교사의 역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12.28 / 2021.12.28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참고문헌에서 보듯이 여러 자료로 짜임새 있게 논리적으로 잘 구성되어 있고요. 제 자료는 제출한 적이 없는 자료이며, 연구보고서, 석박사학위논문, 신문 기사, 세미나 발표자료, 단행본 등의 다양한 자료를 참고하여 각주, 출처, 자료 모두 기록하여 심오하게 많은 시간을 투자하여 정성껏 작성하였습니다. 레포트, 보고서, 논문 준비할때 많은 도움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다운로드 해서 확인하세요.
목차
Ⅰ. 서론

Ⅱ. 4차 산업혁명시대의 개념과 특징
1. 4차 산업혁명의 개념
2. 4차 산업혁명의 특징

Ⅲ. 4차 산업혁명과 유아교육
1. 슈밥의 4차 산업혁명과 교육
2. 교육에 접목되는 혁신 기술들

Ⅳ. 교육의 역할과 핵심역량
1. 시대 변화에 따른 교육의 역할과 핵심역량
2. 4차 산업혁명시대 교육의 역할과 핵심역량

Ⅴ. 4차 산업혁명시대 유아교육 방향 및 유아교사의 역할
1. 4차 산업혁명시대 유아교육 방향
2. 유아교사의 역할

Ⅵ.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현대 사회를 대표하는 말로 과학이라는 단어가 전혀 어색하지 않은 시대이다. 과학이라는 거대한 배양토로부터 4차 산업혁명이라고 부르는 큰 변화가 시작되었다. 4차 산업혁명을 대표하는 주요 분야에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3D프린팅 등이 있다. 이것들은 과학이 발전되어 오면서 축적된 다양한 지식정보를 기반으로 가능하게 되었다. 굳이 과학적인 전문 용어를 사용하지 않아도 인류에게 미치는 과학의 영향력은 막대하다.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있어서 과학에 대한 이해는 모두에게 일정 수준 이상 요구되는 것이며 이제 과학은 사람들에게 필수 불가결한 요소이다.
4차 산업혁명시대에는 학교 교육의 변화를 가장 먼저 예측하고 있으며, 이는 학습자가 원하는 정보와 지식을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가장 가치있는 형태로 접근가능하게 하는 유비쿼터스 학습의 실행이(임은미, 2017) 가능해졌음을 의미하는 것이다. 즉, 교실 안에서만 이루어졌던 지식중심, 하향식, 일방적인 교사중심의 수업방식이 3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IT를 기반으로 컴퓨터와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e-러닝, 인터넷을 통한 강의 등의 형태를 거쳐 4차 산업혁명시대는 개인 맞춤형 학습자 중심의 온라인 교육이나 재택학습, 협업중심의 프로젝트학습, 경험․체험중심의 탐색 학습 등의 형태로 바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