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현황에 대해서 간략하게 제시하고,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지도방안 중 유아기 인성교육에 대해 논해보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12.25 / 2021.12.25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유아기 발달적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학교폭력현황에 대해서 간략하게 제시했으며,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지도방안 중 유아기 인성교육에 대해 논해보았습니다.
목차
Ι. 서론

Ⅱ. 본론
1. 학교폭력현황
2. 유아기 발달적 특성
1) 유아기란?
2) 신체발달
3) 인지발달
4) 언어발달
5) 사회성발달
6) 정서발달
3. 유아교육의 목적과 중요성
1) 목적
2) 중요성
4. 유아기 인성 교육
1) 중요성
2) 인성교육 방법
(1) 부모 및 교사의 인성교육 강화
(2) 외국에 대한 이해 강화
(3) 자기중심적 사고 탈피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Ι. 서론

학교폭력, 예나 지금이나 매우 큰 사회문제로 인식되는 경향이 있다. 이러한 학교폭력이 나타나는 이유에 대해 학자들은 아이들이 성장하면서 나타나는 현상이라 말하기도 하며, 집안환경이나 교실(학교)의 환경을 말하기도 한다. 이외에도 성장하면서 겪어온 경험이 영향을 끼칠 수 있겠다.
본론에서는 유아기 발달적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학교폭력현황에 대해서 간략하게 제시하며,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지도방안 중 유아기 인성교육에 대해 논해보도록하겠다.

Ⅱ. 본론
1. 학교폭력현황
학교폭력예방을 하기 위해서는 학교폭력실태에 대해 먼저 파악할 필요가 있다. 연합뉴스 2021년 1월 21일 기사에 따르면 초·중·고등학교 학생(초등학교 4학년 ~ 고등학교 2학년) 100명 중 한 명꼴로 학교폭력 피해를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2019년(1.6%)보다 크게 하락한 수치이다. 학교급별 피해 응답률은 초등학교 1.8%, 중학교 0.5%, 고등학교 0.2%로, 전년보다 초등학교가 1.8%포인트, 중학교 0.3%포인트, 고등학교는 0.2%포인트 각각 하락했다.
폭력은 언어폭력 – 집단따돌림 – 인터넷 및 스마트폰을 이용한 괴롭힘 – 사이버폭력 – 신체 폭력 – 스토킹 – 금품갈취 – 강요 – 성폭력 순으로 나타났다. 다만, 집단따돌림과 사이버폭력은 다소 확대되었다. 특히 집단따돌림의 경우 초등학교에서 가장 많이 나타났으며, 중학교나 고등학교도 큰 차이는 없었다.
참고문헌
연합뉴스(https://www.yna.co.kr).
news1(https://www.news1.kr).
교육부(https://www.moe.go.kr).
한겨레(https://www.hani.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A 2021] 학교폭력의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학교폭력의 예방 및 대처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2021년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방송대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2021학교폭력의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10점), 학교폭력의 예방 및 대처방안(20점)에 대해 논하시오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2021년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방송대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2021학교폭력의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10점), 학교폭력의 예방 및 대처방안(20점)에 대해 논하시오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2021년 학교폭력예방및학생의이해 방

  • (부모교육 B형) 영유아교육기관에서의 부모교육 필요성과 유형을 설명하고, 기관에서 부모교육을 활성화 할 수 있는 방안을 논하시오
  • 교육은 아동의 정서적, 사회적 부적응을 막아보고자 하는 의도에서 ‘일차적인 예방’의 수단으로 사용된다. 이러한 부모교육에는 여러 형태가 있고 그것을 시행하는 사람이나 기관도 다양하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영유아교육기관에서의 부모교육 필요성과 유형을 설명하고, 기관에서 부모교육을 활성화 할 수 있는 방안을 논해 보겠다.Ⅱ. 본론1. 부모교육에 대한 이해자녀가 태어나 성장하는 과정 속에서 부모에게 받게 되는 영향은 매우 중요한

  • 청소년폭력 학교폭력의 실태와 예방대책00
  • 학교교육의 목적은 학생의 잠재력과 지적 능력을 개발하며 전인교육을 실현하려는 데에 궁극적인 목적이 있다. 따라서 오늘날의 학교는 교과과정이나 학습 방법의 개발 외에 학생들의 심리, 사회적 기능을 향상시키며 이들의 총체적인 삶의 질을 증진시킬 수 있는 생활 지도와 학생 복지에도 관심을 가져야 한다. 이 장에서는 학교에서 발생하는 여러 문제들 중에서 최근 심각하게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학교 폭력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Ⅱ. 청

  • [아동복지 공통] 아동학대의 원인을 설명하고, 대처방안과 예방에 관하여 아동복지와 교육적 차원에서 논하시오
  • 교육적 차원의 대처방안(1) 아동학대 예방교육의 법제화(2) 보육교사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프로그램 개발(3) 아동학대 이수과목 제도화(4) 피해아동 특성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6. 아동학대의 아동복지와 교육적 차원의 예방1) 아동학대의 아동복지 차원의 예방(1) 보육교직원의 자격관리 강화(2) 보육시설의 CCTV 설치 확대(3) 아동학대에 대한 판단기준 구체화(4)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전문 인력 양성2) 아동학대의 교육적 차원의 예방(1) 아

  • [사회복지정책론] 지금 현재 자신이 생각하고 있는 가장 큰 사회문제는 무엇이며 그에 대한 대처방법을 제시해 보시오
  • 교육기관에서의 예방교육교육기관에서는 아동학대사례 조기 발견, 아동보호전문기관 또는 경찰에 신고, 피해아동과 부모에 대한 치료적 개입 및 협조, 피해아동의 학교생활, 가족력 등 관련자료 제공, 피해아동에 대한 학교사회사업 서비스 제공, 학대행위자의 예방, 치료계획을 위한 지원,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교과과정의 포함 등 교육지원, 초․중․고 교과과정 포함 및 교육을 통한 예방 및 홍보, 부모교육 프로그램 실시, 교사에 대한 신고의무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