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행동과사회환경 과제물 5주 1강 스키너의 행동주의이론에서 ‘강화계획’이라는 개념을 학습한 바 있습니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11.03 / 2021.11.03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인간행동과사회환경 과제물 5주 1강 스키너의 행동주의이론에서 ‘강화계획’이라는 개념을 학습한 바 있습니다. 이는 어떤 표적행동을 강화시키기 위한 계획을 의미하는 것으로, 연속적·간헐적 강화계획으로 크게 구분되며, 간헐적 강화계획에는 하위의 4가지 유형이 포함된다고 배웠습니다.
목차
《목차》

I. 서론
II. 본론
1. 스키너 행동주의이론
가. 스키너의 학습이론의 특징
나. 스키너 학습이론의 주요 개념

2. 내가 사용한 강화계획
가. 수업 참여 대학생의 참여도 저조
나. 사용된 강화계획
다. 강화계획에 대한 효과 및 생각
III. 결론
IV. 참고문헌
본문내용
I. 서론
인간행동과 사회환경이라는 강의 5주 1강에서 우리는 스키너의 행동주의이론에 대해서 배웠다. 스키너는 행동주의 심리학자로 교육과 심리학에 많은 영향을 끼쳤으며, 스키너의 상자로 불리는 조작적 조건화 상자를 만들었다. 행동주의 저변에 많은 영향력을 끼치고 발전시켜나갔다. 스키너의 행동주의이론은 다양한 학문에서도 가르치고 있습니다. 스키너의 행동주의이론은 사회복지학만이 아니라 교육학, 경영학, 경제학, 심리학, 사회학 등 많은 분야에서도 가르치고 있다.
본문에서 스키너의 행동주의이론에 ‘강화계획’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살펴보고 내가 대학생 조교로서 사용했던 수업 참여 대학생의 참여도 저조를 해결하기 위한 강화계획 그리고 강화계획에 대해서 살펴볼 것이다. 그리고 실제 나의 경험에서 어떤 강화계획을 수립하여 어떤 결과를 나왔는지, 이론이 현실에서 어떻게 반영되었는지에 관한 것을 보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