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집중에 어려움(문제)이 있는 아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10.28 / 2021.10.28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자료를 요점/정리한 과제물 참고자료입니다.
- 목차
-
I. 주의집중에 어려움이 있는 아동의 특징
II. 연령변화에 따른 특징적 행동들
1. 유아기
2. 아동기
3. 청소년기
III. 주의집중에 어려움이 있는 아동을 위한 부모의 역할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 주의집중에 어려움이 있는 아동의 특징
유아기 자녀를 둔 부모들이 "우리 아이는 한시도 가만히 있지 못해요", '저렇겐 산만해서 학교가면 자리에 가만히 앉아있을까?"하고 걱정을 하는 경우가 있다. 산만한 아이라 할지라도 자신이 원하는 것을 할 때에는 집중을 잘 하기도 하고, 평소에는 산만하지 않은데 책상 앞에 앉기만 하면 가만히 있지 못하는 아이가 있기 때문에 주의집중력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필요하다.
일반적으로 주의력 결핍증이란 전반적인 발달은 정상범위에 있는데, 유난히 주의가 산만해서 어떤 일이나 놀이에 집중하지 못하고, 충동적으로 행동하고, 항상 부산하게 움직이는 증상을 말한다.
<아래>에 제시된 대표적인 특징적 행동을 지속해서 보일 경우 전문가의 진단을 받을 필요가 있다.
- 참고문헌
-
* 참고문헌
이상행동의 심리학 / 이현수, 이인혜 외 3명 저 / 대왕사 / 2012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공중보건학 / 김낙상 저, 에듀팩토리, 2016
장애인복지의 이해 - 강영실 저, 신정/2016
성장발달과 건강 : 김태임, 김희순 외 3명 저 / 2014 / 교문사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인간발달 / 조복희, 도현심 외 1명 저 / 교문사 / 2016
정신장애 사례연구 / 김청송 저 / 학지사 / 2002
알기 쉬운 공중보건학 / 이련리, 조갑연 외 4명 저, 효일, 2017
인간발달과 교육 / 이현림, 김영숙 저 / 교육과학사 / 201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습장애아교육]학습장애아동의 의미, 학습장애아동의 특징, 학습장애아동의 상담, 학습장애아동의 교육목적, 학습장애아동의 교육내용, 학습장애아동의 읽기지도(읽기교육) 방법, 학습장애아동의 읽기지도(읽기교육) 제언 고찰
-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정서 및 행동장애의 개념, 원인, 특성, 판별 및 평가 방법, 교육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시오
- [ADHD] 주의력결핍 과잉행동 장애(ADHD)의 특징, 전개과정, 증상과 진단기준 및 치료방법과 개입방법 분석 고찰(사례 중심)
- [주의력결핍 및 과잉행동장애]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의 특징(특성)과 문제, ADHD 진단준거,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의 심리학적 평가(ADHD평가방법)
- 주의집중장애 문헌적 고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부모가족을 위한 개입과 서비스에 대한 자신의 의견과 앞으로 제안하고 싶은 개입과 서비스, 정책에 대해 논하시오
- 보육교사의 개인적 자질의 덕목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제시하고 자신이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보육교사의 개인적 자질 덕목은 무엇인지 이유를 들어 제시하시오 (보육교사론)
- [프랑스예술] 삼미신에 대한 정의와 작품들
- [언어교육] 제 2언어 습득에서 문법 교육이 필요한가 그렇지 않은가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정리하고 이론적 근거를 토대로 의견을 기술하십시오
- 한국어와 친근한 언어를 선택하고 두 언어의 관련성을 설명해보라
- 주4일 근무제 개요와 국내외 시행 사례, 시행에 따른 장단점 및 찬반의견 도출
- 놀이활동계획안(시장놀이)
- 심리적 방어기제의 종류에 대하여 설명하고,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방어기제를 한 가지 선정하여 사례를 들어 서술하시오
- [심리학] 영화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 에 나타나는 강박행동
- 청소년 개별상담의 이론과 기법으로 인간중심 상담, 형태주의 상담, 현실치료 가운데 본인이 선호하는 상담접근 방법을 한가지 선택하여 주요개념 및 상담과정과 기술을 정리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